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 1.7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한문희 코레일 사장,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점검

머니투데이 대전=허재구기자
원문보기
서울숲역서 공기청정 설비 등 '미세먼지 저감시스템' 집중 살펴

한문희 코레일 사장(왼쪽)이 27일 오전 수인분당선 서울숲역을 찾아 지하역사에 설치된 ‘공기청정 설비’를 점검하고 있다./사진제공=코레일

한문희 코레일 사장(왼쪽)이 27일 오전 수인분당선 서울숲역을 찾아 지하역사에 설치된 ‘공기청정 설비’를 점검하고 있다./사진제공=코레일


한문희 한국철도공사장이 27일 오전 수인분당선 서울숲역에서 지하역사 실내 공기를 관리하는 '미세먼지 저감시스템'을 점검했다.

이번 점검 활동은 '제5차 미세먼지 계절관리제'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미세먼지가 많은 봄철을 앞두고 지하역사의 △스마트 공기질관리 시스템 △공기조화설비 △청소상태 등을 점검했다.

출입구부터 이용객 동선을 따라 이동하며 '계절관리제 이행상황과 공기 질 관리체크리스트'를 확인하고, 공기 질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스마트 공기 질 관리 시스템'과 습기로 바닥의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습식 청소' 실태 등을 살펴봤다.

코레일은 환경부에서 실시하는 '미세먼지 계절관리제'에 맞춰 지난해 12월부터 오는 3월까지 평시보다 강화된 미세먼지 저감 및 관리 정책을 시행해 지하역사 공기 질 관리에 힘쓰고 있다.

하루 기준 역사 물청소는 3회(기존 2회) 실시하고, 공기조화설비는 19시간(기존 16시간), 공기청정기는 풍량 '강'으로 20시간(기존 16시간)으로 강화해 운영 중이다.

한문희 코레일 사장은 "범정부적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기간에 '스마트 공기 질 관리 시스템'과 미세먼지 저감관리 사항을 세심히 살펴 역사 내 청정한 공기 질 관리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대전=허재구 기자 hery124@hanmail.ne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변요한 티파니 결혼
    변요한 티파니 결혼
  2. 2김용현 군기밀 누설
    김용현 군기밀 누설
  3. 3은행법 개정안 통과
    은행법 개정안 통과
  4. 4임종훈 신유빈 결승
    임종훈 신유빈 결승
  5. 5놀뭐 멤버 변화
    놀뭐 멤버 변화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