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새미래, 총선후보에 '개인비리에 불체포특권 포기' 서약받기로

연합뉴스 한주홍
원문보기
새로운미래 책임위원회의(서울=연합뉴스) 한종찬 기자 = 새로운미래 이낙연 공동대표가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새로운미래 당사에서 열린 책임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4.2.26 saba@yna.co.kr

새로운미래 책임위원회의
(서울=연합뉴스) 한종찬 기자 = 새로운미래 이낙연 공동대표가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새로운미래 당사에서 열린 책임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4.2.26 saba@yna.co.kr



(서울=연합뉴스) 한주홍 기자 = 새로운미래는 4·10 총선에 출마하는 후보자에게 불체포특권을 개인 비리에 사용하지 않겠다는 서약을 받을 방침이라고 26일 밝혔다.

조기숙 공천관리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책임위원회의에서 "의원들이 개인 비리에 불체포특권을 사용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구속 시에는 세비 수령을 거부하겠다는 약속을 포함한 약속문을 만들었다"고 밝혔다.

이 밖에 서약서에는 ▲ 선거제도를 비롯한 정치혁신에 헌신 ▲ 양성평등의식과 환경·인권 감수성 실천 등의 내용이 담겼다.

아울러 새로운미래는 당의 상징색으로 '새로운 흐름인 민트세대의 발랄함과 역동성'을 상징하는 '블루 터콰이즈'와 '유구한 전통과 신뢰'를 의미하는 '프러시안 블루'를 정했다.

한편, 새로운미래는 이날 이번 총선 11번째 영입인재로 시니어 모델 최순화(81)씨를 영입했다고 밝혔다.

juhong@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영희 모녀 갈등
    김영희 모녀 갈등
  2. 2맨유 맨시티 더비 캐릭
    맨유 맨시티 더비 캐릭
  3. 3지상렬 신보람 결혼
    지상렬 신보람 결혼
  4. 4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5. 5비트코인 투자
    비트코인 투자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