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I 대장주' 엔비디아 주가 16% 폭등‥미국 증시도 동반 상승

댓글0
◀ 앵커 ▶

인공 지능 열풍을 주도해온 미국 반도체 기업이죠.

엔비디아의 주가가 급등하면서, 미국 증시가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미국의 관련 반도체 업계도 크게 올랐는데 우리나라는 그렇지 못한 모습이었습니다.

김건휘 기자가 전하겠습니다.

◀ 리포트 ▶

엔비디아가 지난해 4분기, 매출 29.5조 원 순이익 16.4조 원의 실적을 공개했습니다.

순이익률만 무려 55.6%.

1년 전 분기매출보다 265%, 총이익은 769% 증가한 수치입니다.

예상을 뛰어넘는 호실적에, 주가는 실적발표 직후 16.4% 급등했습니다.

시가총액도 1조 6천억 달러에서 1조 9천억 달러로 뛰면서, 하루 만에 우리 돈 약 361조 원이 늘었습니다.

블룸버그 통신은 역사상 하루 만에 시가총액이 이렇게 많이 증가한 기업은 없었다고 평가했습니다.

엔비디아는 구글의 모회사인 알파벳과 아마존까지 제치고, 순식간에 시가총액 순위 3위로 올라섰습니다.

[서상영/미래에셋증권 연구원]
"AI산업을 비롯해 그동안 주식시장을 이끌어왔던 종목군들의 차익 실현 욕구들이 높아지는 가운데, 엔비디아가 실적을 강하게 발표를 하면서 매수세가 쏠리면서 상승을 했던 점이 특징이라고 보시면…"

엔비디아는 인공지능, 즉 AI를 가동하는데 필수적인 칩을 설계하는 곳으로 최근 관련 산업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AMD가 10.69% 오르는 등 다른 반도체 관련주도 전반적으로 크게 상승했습니다.

이 영향으로 미국 다우 지수는 1.18% 올라 처음으로 39,000선을 돌파했고 우량주 중심의 S&P 500지수는 2.1% 오르면서, 마찬가지로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한국의 코스피는 어제보다 3.43포인트 오른 2667.7포인트로 장을 마쳤습니다.

SK하이닉스 정도를 제외하면 삼성전자 등 대부분 반도체 종목들이 보합세를 보이면서, 미국 시장의 강세를 곧바로 따라가지는 못하는 모습이었습니다.

MBC뉴스 김건휘입니다.

영상편집 : 김진우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영상편집 : 김진우 김건휘 기자(gunning@mbc.co.kr)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MBC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

이 기사를 본 사람들이 선택한 뉴스

  • 이데일리점심값 1만원 시대…직장인 70% “도시락 싸고 후식 포기합니다”
  • 이투데이[2023년 보통사람 삶]소득 늘어도 저축할 돈이 없다…3년 새 최저
  • 헤럴드경제‘연봉’이 직장 선택 1순위지만…Z세대 사택 제공시, 연봉 삭감도 가능 [신한보통사람금융생활]
  • 연합뉴스뛰는 물가 탓에…작년 가구 소득 4.4% 늘 때 소비는 5.7%↑
  • 뉴스1비트코인, 美 금리 인하 지연 시사에 하락세…9500만원대[코인브리핑]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