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OBS 언론사 이미지

[웰컴 투 우리동네] 인천시의회를 알아가는 2기 인턴십 학생

OBS 김대영 인천시의원
원문보기
【앵커】
매주 목요일 인천시의원이 직접 동네의 곳곳을 다니며 우리 동네를 소개하는 시간, 웰컴 투 우리 동네입니다.
인천시의회 청년의원들이 인천시의회 대학생 인턴십 2기와 진솔한 대화를 위한 간담회를 열었습니다.
자세한 소식 김대영 인천시의원이 전합니다.

【김대영 의원 스탠딩】
인천시의회 청년의원들이 인천시 대학생과 함께 인천시 청년정책을 고민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돼 기대와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습니다.


지난 1월 15일 시작한 2024년도 겨울방학 2기 인천시의회 대학생 인턴십이 2월 24일 종료를 앞두고 있는데요.

인천지역 내 대학별 공개모집 후 서류심사, 면접을 통해 선발된 10명의 대학생 인턴은 의회 내 각 상임위원회에 배치됐습니다.

대학생들의 의회 현장 체험 경험을 기반으로 의회 운영에 적극적 반영을 하고자 하는 건데요.


[석정규 / 인천시의회 청년특별위원장: 금번 인턴십을 통해 대학생들이 지방의회와 지방자치분권 등 필요성을 이해하고, 지방의회의 기능과 역할에 관심 갖길 바랍니다.]

[김민재 / 인턴십 참여 학생: 제가 정치외교학과에 다니다 보니 방학 기간 동안 지방의회에 자연스럽게 관심을 갖게 됐고, 방학 기간 동안 지방의원과 지방의회의 업무와 역할에 대해 이해하고자 지원하게 됐습니다.]

이에 지난 화요일 인천시의회 청년특별위원회 위원들과의 인턴십 간담회를 진행했습니다.


지난해 12월 청년특별위원회 구성 이후 인천지역 청년들과의 첫 간담회였습니다.

간담회는 시의회 대학생 인턴들과 함께 앞으로의 인천시의회 인턴십의 방향 및 애로사항을 파악하기 위해 마련됐는데요.

[김혜수 / 인턴십 참여 학생 : 인턴십 활동을 통해서 인천시를 발전시키기 위해 수많은 사람들이 의회에서 노력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습니다.]

6주간 진행되는 대학생 인턴십은 의회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대학생의 참신한 시각에서 인천의 발전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창의적인 정책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김대영 의원 스탠딩】
'대학생 인턴십 제도'를 통해 지역인재를 육성하고 청년들이 지역의 주인이 되어 적극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인천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웰컴 투 우리 동네 인천시의원 김대영입니다.

<제작협조: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 / 영상편집: 김세용>

[김대영 인천시의원]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상식 베트남 4강
    김상식 베트남 4강
  2. 2강선우 보좌관 공천헌금
    강선우 보좌관 공천헌금
  3. 3신동욱 한동훈 공개 검증
    신동욱 한동훈 공개 검증
  4. 4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5. 5용인FC 아미노코치 후원
    용인FC 아미노코치 후원

함께 보면 좋은 영상

OBS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