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경향신문 언론사 이미지

S23·Z5시리즈도 ‘갤럭시AI’ 쓴다···3월말 업데이트

경향신문
원문보기
삼성전자가 지난해 출시한 스마트폰 모델에서 ‘갤럭시 AI’ 기능을 사용하는 이미지.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지난해 출시한 스마트폰 모델에서 ‘갤럭시 AI’ 기능을 사용하는 이미지.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지난해 출시한 갤럭시 S24 시리즈에서 처음 선보인 ‘갤럭시 AI’ 기능을 갤럭시 S23 시리즈 등 지난해 출시한 주요 모델에도 지원한다.

삼성전자는 다음달 말부터 갤럭시 S23 시리즈(S23·S23+·S23 울트라), 갤럭시 S23 FE, 갤럭시 Z 폴드5, 갤럭시 Z 플립5, 갤럭시 탭 S9 시리즈(S9·S9+·S9 울트라) 등 총 9개 모델을 대상으로 ‘원 UI 6.1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는 13개 언어의 번역과 메시지 톤 변화를 지원하는 ‘채팅 어시스트’와 ‘실시간 통역’ 등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웹서핑 중 궁금한 내용에 동그라미를 그리면 곧바로 검색해주는 ‘서클 투 서치’, 복잡한 글을 간략하게 정리해주는 ‘노트 어시스트’, 인터넷 페이지를 원하는 언어로 번역·요약해주는 ‘브라우징 어시스트’ 등도 사용할 수 있다.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사진 일부를 채워주거나 사물을 삭제·이동할 수 있는 ‘생성형 편집’, AI가 사진을 분석해 편집 도구를 추천해주는 ‘편집 제안’ 기능도 쓸 수 있게 된다.

갤럭시 S24 시리즈에서 사용할 수 있었던 AI 기반의 ‘생성형 배경화면’ 기능도 지원한다.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은 “이번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연내 1억대 이상의 갤럭시 기기에 갤럭시 AI를 탑재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상범 기자 ksb1231@kyunghyang.com

▶ 매일 라이브 경향티비, 재밌고 효과빠른 시사 소화제!
▶ 진보? 보수? 당신의 정치성향을 테스트해 보세요!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주하 데이앤나잇
    김주하 데이앤나잇
  2. 2남보라 남편 모태솔로
    남보라 남편 모태솔로
  3. 3이경규 약물 운전 해명
    이경규 약물 운전 해명
  4. 4박나래 법적 공방
    박나래 법적 공방
  5. 5베네수엘라 교민 대피
    베네수엘라 교민 대피

경향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