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한동훈, "이재명, 의대 정원 확대 등 중요 사안 매번 선회"[2024 총선]

파이낸셜뉴스 홍요은
원문보기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2일 서울 여의도 당사로 취재진의 질문을 받고 있다. 뉴스1 제공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2일 서울 여의도 당사로 취재진의 질문을 받고 있다. 뉴스1 제공


[파이낸셜뉴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2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의대 정원 2000명 증원은 정치쇼'라며 정부·여당을 비판한 것에 대해 "그 분은 매일 입장을 선회한다. 어떻게 정치인이 매일 중요한 입장에 대해 선회하냐"고 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출근길에 기자들과 만나 "환자 곁을 떠나서 의사들이 집단 행동을 하는 것은 타협의 대상이 아니고 단호하게 국민의 이름으로 막아야 하는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한 위원장은 "(의대 정원은) 지난 20년간 단 한명도 증원하지 못했다"며 "어려운 문제"라고 지적했다.

이어 한 위원장은 "문제는 (이 대표)가 거짓말을 하고 사과를 하지 않는 것"이라며 "박용진 민주당 의원이 공천 걱정 하지 않는 정당을 만든다고 했는데, 박 의원이 걱정 안 하고 있느냐"고 반문했다.

한 위원장은 "대장동 재판 변호사들이 다 공천에서 순항하고 있다. 이재명 입장에서는 무서울 것이고, 그것을 공천으로 자기 범죄 변호사비를 대납하는 것"이라며 "어디까지 민주당을 이렇게 망가뜨릴 것인지 묻고 싶다"고 밝혔다.

yon@fnnews.com 홍요은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준환 올림픽 쇼트 1위
    차준환 올림픽 쇼트 1위
  2. 2강성욱 17득점
    강성욱 17득점
  3. 3고준희 전참시 눈 성형
    고준희 전참시 눈 성형
  4. 4베논 한국전력 4위 도약
    베논 한국전력 4위 도약
  5. 5케데헌 골든 싱글차트
    케데헌 골든 싱글차트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