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차주 쓴소리부터 듣는다"... LGU+ '화물잇고' 소통 채널 강화

댓글0
서비스 고도화로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
3월 31일까지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아주경제

LG유플러스 임직원이 화물잇고 소통채널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신사업인 디지털전환(DX) 플랫폼 '화물잇고'에서 화물 차주들이 직접 경험한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플랫폼 고도화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화물운송중개 DX 플랫폼 '화물잇고'에서 차주가 직접 플랫폼을 이용해보며 개선점과 보완점을 제안하고, 이를 토대로 서비스를 고도화할 수 있도록 소통 채널을 강화한다. 지금까지 전 사업 영역에서 성과를 내온 고객경험혁신 DNA를 화물운송 신사업에 접목해 화물 운송 중개 시장에서 사업 주도권 확보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화물잇고는 화물 운송을 의뢰받아 차량을 배차하는 주선사와 화물을 직접 운송하는 차주를 연결해주는 DX 플랫폼이다. 배차·운송·정산·거래처 관리 등 화물 운송 중개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한 개 플랫폼 안에서 원스톱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구현한 것이 강점이다. 아직 아날로그 웹 방식이 주를 이루는 기업 간 거래(미들마일) 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목표로 한다. 미들마일은 제조업체로부터 상품을 수거하는 단계인 '퍼스트마일', 최종 고객에게 배송하는 단계인 '라스트마일'의 중간단계다. 주로 판매자로부터 물류센터까지의 기업 간 거래(B2B) 운송을 의미한다.

진행 과정은 △참가 차주를 모집하는 '먼저잇고' △차주들이 화물잇고를 통해 직접 운행하는 '오더잇'’ △사용 후 개선점 및 필요한 서비스를 제안하는 '의견잇고' 등 총 세 가지 단계로 구성된다.

LG유플러스는 화물잇고를 체험하고 느낀 차주 의견을 플랫폼에 반영하고 개선된 서비스에 관해 다시 제안을 받아 이를 고도화해 나가는 선순환 구조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방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단순 일회성 이벤트에 그치지 않도록 올해 9월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된다.

LG유플러스는 내달 31일까지 프로그램에 참여할 화물 차주를 모집한다. 참여를 원하는 차주는 화물잇고 앱을 통해 회원가입 후 차량 정보와 차량등록증, 사업자등록증 등 필요 서류를 등록하면 신청이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화물잇고 플랫폼에 차주와 주선사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지금까지 쌓아온 인공지능(AI) 기술력을 접목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고객 페인포인트(불편함을 느끼는 부분)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향후 LG유플러스가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 기술인 '익시(ixi)'를 기반으로 가격 산출, 노선·배차 최적화, 합짐 등 화물 차주가 필요로 하는 기능을 지속 고도화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실제 화물잇고는 플랫폼 개발에 앞서 배차·운송·정산 등에 필요한 사용자 환경을 '강동물류', '로지스텍' 등 물류 기업과 함께 설계했다. 또한 서비스 론칭 전 차주들의 의견을 수렴해 상하차시 도로 기반의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화물 전용 내비게이션을 탑재하기도 했다.

강종오 LG유플러스 모빌리티사업담당(상무)는 "실제 운송 현장에 계신 분들은 숫자로 된 데이터로는 알 수 없는 인사이트를 보유한 진짜 전문가"라며 "이번 프로그램을 계기로 화물잇고가 주선사와 화물 차주에게 가장 많은 쓴 소리를 듣고, 민첩하게 개선하는 고객 친화 서비스를 구축해 화물 운송 중개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먼저잇고'에 신청한 화물 차주를 대상으로 사은품 행사도 진행한다. 프로그램 참가 여부와 관계없이 행사 기간 내 화물잇고 회원을 가입한 차주 전원에게는 GS25 2만원권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추첨을 통해 △갤럭시S24(10명) △스타벅스 모바일 상품권 3만원권(100명) 등도 제공할 예정이다.

아주경제=장하은 기자 lamen910@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아주경제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

이 기사를 본 사람들이 선택한 뉴스

  • 아시아투데이[PWS] 우승 예고한 '광동 프릭스' GF 2일차 1위 "우린 오프라인에 강하다!"
  • 스포츠서울LCK ‘봄 축제’ 시작, T1 vs 한화생명 결승진출전→KSPO돔 1.2만명 ‘구름 팬’ 집결 [SS현장속으로]
  • 게임메카파스모 리썰 컴퍼니? ‘학교괴이연구소’ 나왔다
  • 머니투데이"엄마, 저 사람 왜 옷 벗었어?"…낯 뜨거운 웹툰 광고에 '화들짝'
  • 노컷뉴스안덕근 산업장관 "한미일 장관회의 올 상반기 개최 합의"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