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자막뉴스] 단 한방에 전세계 초토화...美 뒤집어진 러시아 '최후 병기'

댓글0
"러시아가 핵무기를 사용해 위성을 무력화할 수 있는 우주 기반 능력을 개발하고 있다. "이르면 올해 안에 핵무기 모의 탄두를 우주에 배치할 수 있다."

블룸버그 통신은 이러한 러시아의 연내 핵무기 배치 계획을 미국이 동맹국들에게 전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앞서 블링컨 미 국무장관은 우주에서 핵폭발을 일으켜 위성을 마비시킬 수 있는 러시아의 무기 개발 소식의 심각성을 경고했습니다.

[토니 블링컨 / 미국 국무장관(지난 16일) : 잠재적인 것이지만 심각하게 받아들입니다. 조만간 입장을 더 밝힐 겁니다. 동맹과 협력국들과도 상의할 것이고요.]

실제 미국은 러시아 핵무기의 우주 배치를 막기 위해 친러시아 국가인 중국과 인도를 통해 설득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미국 정치 전문매체 폴리티코는 미국 정부가 러시아의 우주무기 실험 계획을 만류하기 위해 러시아와 비공개 접촉을 가졌다고 보도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인도와 중국이 중재자로 나섰을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하지만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러시아의 우주 핵무기 개발설을 부인하고 나섰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 러시아 대통령 : 항상 우주에 핵무기 배치를 전적으로 반대해 왔고 지금도 반대하고 있습니다.]

쇼이구 국방장관도 러시아는 핵무기 우주 배치 같은 사업 계획이 없고, 미국도 이를 알고 있지만 잡음을 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푸틴 대통령의 극구 부인에도 오는 4월 이탈리아에서 열리는 서방 주요 7개국, G7 장관 회의에서 러시아 핵무기 연내 우주배치 문제가 논의될 수 있다고 블룸버그는 전했습니다.

YTN 이종수입니다.

영상편집ㅣ김지연
자막뉴스ㅣ이 선

#YTN자막뉴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대한민국 24시간 뉴스 채널 [YTN LIVE] 보기 〉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총선은 YTN
뉴스 속 생생한 현장 스케치 [뉴스케치] 보기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YTN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

이 기사를 본 사람들이 선택한 뉴스

  • SBS사육사에 달려든 판다들…'드문 일'인데 왜?
  • 중앙일보[단독] 트럼프 측근 "주한미군은 中견제, 한국 핵무장 고려 필요"
  • 프레시안가자 병원서 300구 집단 무덤 발견에 유엔 "일부 주검 손 묶여" 조사 촉구
  • 세계일보성폭력 합의금만 1900억원…“그만큼 충격적인 사건”
  • 헤럴드경제7000원짜리 물병 10년째 쓰는 日공주…“중1때부터 쓰고 있어요”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