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SBS 언론사 이미지

민주당, 공천 작업 속도…현역 6명 단수 공천

SBS 백운 기자
원문보기
<앵커>

민주당이 현역 의원 단수 공천과 전략공천을 잇따라 발표하며 공천 작업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이해식, 이소영 의원 등 현역 의원 6명이 기존 지역구에 단수 공천을 받았고, 전략공천 3명도 추가 발표했습니다.

백운 기자입니다.

<기자>

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가 오늘(21일) 오전 단수 공천 지역 10곳, 경선 지역 8곳을 추가 발표했습니다.

김병욱, 박재호, 박정, 이해식, 전재수, 이소영, 현역 의원 6명이 현 지역구에 단수 공천됐습니다.


서울 금천에선 현역 최기상 의원과 조상호 당 법률위원회 부위원장이, 경기 용인병에선 현역 정춘숙 의원과 부승찬 전 국방부 대변인이 경선을 치르고, 당의 텃밭인 광주 광산갑에선 친명계로 분류되는 이용빈 의원과 박균택 당대표 법률특보가 맞붙습니다.

임혁백 공천관리위원장에겐 이른바 비명계 공천 학살 논란과 하위 20% 명단 유출에 대한 질문이 쏟아졌는데, 임 위원장은 공천 학살도 없고 유출 사실도 없다고 답했습니다.

[임혁백/민주당 공천관리위원장 : 비명계 학살이란 것은 저는 근거가 없다고 보고 있고요. 모든 공천 심사는 저의 책임하에 이뤄지고 있습니다.]


전략 공천도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민주당은 불출마하는 김진표 국회의장 지역구 경기 수원무에 염태영 전 수원시장을, 경기 용인을에 손명수 전 국토부 차관을 전략 공천했습니다.

탈당한 이상민 의원 지역구 대전 유성을엔 민주당 영입인재, 황정아 한국천문연구원 책임연구원이 전략 공천됐습니다.


안규백 전략공천관리위원장은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에게 서울 송파갑 지역구 출마를 요청했다고 밝혔는데, 임 전 실장 측은 송파갑 출마 타진이 있었다면서도 출마를 준비 중인 서울 중성동갑 지역 상황과 기존 입장을 충분히 설명했다고 전했습니다.

(영상취재 : 박현철, 영상편집 : 전민규)

백운 기자 cloud@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런닝맨 김종국 결혼
    런닝맨 김종국 결혼
  2. 2강민호 FA 계약
    강민호 FA 계약
  3. 3전국노래자랑 연말결선
    전국노래자랑 연말결선
  4. 4손흥민 천하
    손흥민 천하
  5. 5통일교 특검 공방
    통일교 특검 공방

함께 보면 좋은 영상

SBS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