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선비즈 언론사 이미지

애티르(Aethir)·‘Well-Link Tech’, 클라우드 게이밍과 메타버스 혁신 위한 파트너십 체결

조선비즈 박해진 기자
원문보기


분산화 GPU 네트워크인 애티르(Aethir)는 실시간 클라우드 렌더링 기술의 선두주자인 Well-Link Tech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업체 측에 따르면, Well-Link Tech는 여러 세계적인 투자자들을 유치한 바 있으며, 실시간 오디오·비디오 인코딩과 GPU 가상화와 같은 혁신적인 클라우드 컴퓨팅 아키텍처 및 핵심 기술을 자랑한다.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Well-Link Tech는 애티르(Aethir)의 강력한 GPU 컴퓨팅 파워를 통합하여 2억 명 이상의 잠재 사용자 기반에게 서비스하도록 동력을 제공한다. 또한, 이 협력을 통해 실시간 렌더링 기술, 메타버스를 위한 렌더링 인프라 및 게임 개발 플랫폼을 발전시키기 위한 공동 연구개발 팀을 형성하고, 애티르(Aethir)의 인프라와 Well-Link Tech의 렌더링 솔루션 간의 시너지를 통해 전 세계 수십억 명의 잠재 고객에게 안정적이고 고성능의 클라우드 게이밍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더불어, 두 회사는 총 2억명이 넘는 사용자를 지원하고 AAA 타이틀 및 혼합 현실(MR) 개발자를 위해 특별히 고안한 혁신적인 클라우드 게이밍 플랫폼을 공동으로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Well-Link Tech가 지원하는 주요 게임들을 통해 결합된 강점을 활용할 예정이다.

관계자는 “두 회사는 게임에서 AI의 역할에 새로운 가능성을 열고, 미래의 게이밍 및 MR 콘텐츠 생성을 위한 중추 역할을 할 미들웨어를 개발함을 목표로 한다”라면서 “이번 파트너십으로 다양한 지역 및 기기를 통해 원활한 게임 플레이를 지원하는 수백만 개의 동시 클라우드 렌더링 세션을 촉진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애티르(Aethir)의 CEO인 마크 라이든(Mark Rydon)은 “Well-Link Tech와 파트너 관계를 맺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면서 “우리는 전 세계 사용자에게 우수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혁신적인 게임과 콘텐츠의 생성 및 배포를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 협력은 양사에게 한 걸음 앞으로의 발전일 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게이밍과 웹3에서의 몰입형 게이밍 경험의 엄청난 잠재력을 실현하기 위한 도약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박해진 기자(hi21hi@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사통 김선호
    이사통 김선호
  2. 2검찰국장 이응철
    검찰국장 이응철
  3. 3오세훈 서울시장 용산전자상가
    오세훈 서울시장 용산전자상가
  4. 4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5. 5캄보디아 스캠 조직 강제송환
    캄보디아 스캠 조직 강제송환

조선비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