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게임스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넷마블표 블록체인 게임 '마브렉스' 사업 전개는?

더게임스데일리
원문보기
[이주환 기자]

넷마블의 블록체인 게임 사업 전개를 상징하는 마브렉스가 신작 출시뿐만 아니라 토큰 생태계의 변화 등 새로운 도전을 예고해 주목된다.

1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마브렉스는 최근 커뮤니티 채널을 통해 올해 상반기 로드맵을 발표했다.

이 회사는 이를 통해 게임 유틸라이제이션(Utilization) 메가 IP 등 크게 3개의 키워드를 내세웠다.

이 회사는 우선 클레이튼과 협업하며 게임파이 플랫폼을 통해 생태계를 원활하게 통합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특히 클레이튼 생태계 내에서 마브렉스의 MBX 토큰이 영향력을 발휘하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또 블록체인 게임을 클레이튼 체인에 온보딩하는 방안 역시 논의 중에 있다.

마브렉스 측은 "지난해 웹3 시장과 방치형 RPG 사이의 시너지를 확인했다"면서 "방치형 RPG 장르에 맞는 블록체인 모델 개발에 집중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 같은 행보의 일환으로 이 회사는 올 2분기 MBX 스테이션을 통해 출시 예정인 '포켓 걸: 아이들 RPG'를 예로 들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보다 많은 작품들을 통한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겠다는 각오를 나타내기도 했다.



두 번째 키워드로는 MBX 토큰의 활용성 확대를 설명했다. 오는 2분기 출시 예정인 'MBX 유틸라이제이션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다양한 도전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 프로그램은 MBX 토큰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게임의 매출을 증가시키는 등의 상생 관계를 상징한다. 이를 통해 게임을 넘어 블록체인 기반에서의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이 회사는 게임의 성공 전략 중 하나로 글로벌 유명 판권(IP)과의 협업 역시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올 3분기 주요 파트너십을 시작하며 메가 IP를 통해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마브렉스는 현재 'A3: 스틸 얼라이브' '제2의나라: 크로스 월드'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아레나' '메타 월드: 마이시티' 등의 작품들을 서비스 중이다. MBX 생태계의 성장과 맞물려 이 같은 작품들도 적잖은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 회사는 향후 선보일 작품으로 'RF 온라인 넥스트'와 '스텔라 판타지'를 예고한 바 있다. 'RF 온라인 넥스트'의 경우 연내 PC·모바일 크로스 플랫폼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는 가운데 MBX 생태계에 바로 합류하게 될지는 조금 더 지켜봐야 할 전망이다.

또 '스텔라 판타지'의 경우 링게임즈가 개발한 서브컬처 타깃의 수집형 RPG로, 당초 마브렉스의 첫 외부 스튜디오와의 협업 사례로 발표됐다. 새로운 도전을 거듭하는 과정에서 이 같은 협업이 어떻게 전개될지도 주목되는 부분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토트넘 추락
    손흥민 토트넘 추락
  2. 2프로배구 올스타전 불참
    프로배구 올스타전 불참
  3. 3쿠팡 차별 논란
    쿠팡 차별 논란
  4. 4윤도영 도르드레흐트 데뷔골
    윤도영 도르드레흐트 데뷔골
  5. 5전종서 환승연애 출연
    전종서 환승연애 출연

더게임스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