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보람그룹, 인천 서구에 '5성급 호텔' 짓는다

파이낸셜뉴스 장유하
원문보기
지난 8일 인천광역시 서구청에서 강범석 인천 서구청장과 오준오 보람그룹 대표이사, 김영범 보람상조개발 상무(왼쪽 네번째부터) 등 관계자들이 인천 서구 경서3구역 내 도시개발사업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보람그룹 제공

지난 8일 인천광역시 서구청에서 강범석 인천 서구청장과 오준오 보람그룹 대표이사, 김영범 보람상조개발 상무(왼쪽 네번째부터) 등 관계자들이 인천 서구 경서3구역 내 도시개발사업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보람그룹 제공


[파이낸셜뉴스] 보람그룹이 인천광역시 서구에 5성급 호텔사업과 그룹 미래사업인 '실버케어' 사업을 동시에 진행하기 위한 첫 발걸음을 내디뎠다.

13일 보람그룹에 따르면 상조계열사 보람상조개발은 지난 8일 인천광역시 서구청과 '경서3구역 도시개발사업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서3구역은 인천 서구 경서동 내 도시개발사업이 진행되는 곳이다. 총 면적 약 36만8086㎡ 규모로 지난 2008년 도시개발구역이 지정된 뒤 지속적으로 개발사업이 이어지고 있으며 영종도, 청라국제도시와 인접해 주목받고 있다. 보람그룹은 경서3구역 내의 기존 보람인천장례식장이 위치한 보유 부지 일대에 서구청과 협력해 5성급 호텔 및 시니어 레지던스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현재 인천 서구는 인구유입으로 지난해 기준 인구가 60만명이 넘었고 관광객 수요가 많지만, 관내 4~5성급 호텔이 전무한 상황이다. 보람그룹의 5성급 호텔이 준공되면 타 지역으로 이동하는 관광객들을 불러올 수 있어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양질의 고용 창출 효과까지 기대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보람그룹은 5성급 호텔을 통해 MICE(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 산업 또한 추진할 계획이다. 기존 울산 보람컨벤션이 부산, 울산, 경남 지역의 MICE 산업을 유치한 데 더해 서울, 인천, 경기 지역의 MICE 수요까지 범위를 확대하는 것이다.

이와 함께 보람그룹은 주거, 의료, 취미 시설 등 맞춤형 서비스를 총망라한 시니어 레지던스 사업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오준오 보람그룹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경서3구역 5성급 호텔 및 시니어 레지던스 사업이 속도를 낼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당사는 토탈 라이프케어 서비스 기업의 역할을 다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welcome@fnnews.com 장유하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함은정 김병우 결혼
    함은정 김병우 결혼
  2. 2KBS 연기대상
    KBS 연기대상
  3. 3손흥민 메시 월드컵
    손흥민 메시 월드컵
  4. 4현대건설 흥국생명 8연승
    현대건설 흥국생명 8연승
  5. 5고현정 연기대상 불참
    고현정 연기대상 불참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