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정 기자]
민족고유의 명절 설날을 맞아 가족과 친구, 연인간의 인사말 덕담이 오고가고 있다.
설날은 가족과 친척들이 모여 새해를 맞이하는 중요한 명절이다. 이날에는 서로에게 인사를 나누며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며 인사말을 참고하여 상황에 맞는 인사를 전해주면 좋을듯 핟.
[일반적인 인사말]
민족고유의 명절 설날을 맞아 가족과 친구, 연인간의 인사말 덕담이 오고가고 있다.
설날은 가족과 친척들이 모여 새해를 맞이하는 중요한 명절이다. 이날에는 서로에게 인사를 나누며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며 인사말을 참고하여 상황에 맞는 인사를 전해주면 좋을듯 핟.
[일반적인 인사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올 한 해에도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새해에는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고, 모든 소망이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사랑하는 가족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새해에는 서로 아끼고 사랑하며, 더욱 행복한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관계별 인사말]
부모님:
사랑하는 부모님,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항상 건강하시고, 늘 행복하시길 기원합니다.
올 한 해에도 부모님의 사랑과 헌신에 감사드립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한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형제자매:
사랑하는 형제자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서로 사랑하고 이해하며, 더욱 행복한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올 한 해에도 서로 의지하고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세요. 항상 건강하고, 행복한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친구:
사랑하는 친구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늘 건강하고,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올 한 해에도 좋은 친구로 지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서로 지지하고 응원하며 행복한 시간을 보내요.
연인:
사랑하는 연인,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올해도 서로를 사랑하고 아껴주며, 더욱 행복한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사랑해주고 곁에서 지켜줘서 감사합니다. 올해도 서로에게 든든한 힘이 되어주세요.
[격식을 갖춘 인사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만사형통하시길 기원합니다.
희망찬 새해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새해에는 더욱 발전된 한 해가 되시길 기축합니다.
올 한 해에도 귀가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재치 있는 인사말]
올해는 토끼띠처럼 깡총깡총 뛰어다니며 행복한 한 해 보내요!
새해에는 호랑이처럼 용맹하고 당당하게 목표를 이루는 한 해가 되세요!
올해는 용처럼 하늘을 나는 기세로 성공적인 한 해 보내요!
새해에는 뱀처럼 지혜롭고 슬기롭게 살아가는 한 해가 되세요!
[설날 좋은글은 다음과 같다.]
새해에는 가족 모두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올 한 해에도 서로 사랑하고 아껴주며, 더욱 행복한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에는 소망하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되세요!
올해는 호랑이처럼 용맹하고 당당하게 목표를 이루는 한 해가 되세요!
새해에는 토끼처럼 깡총깡총 뛰어다니며 행복한 한 해 보내요!
설날 좋은글을 쓸 때
상대방과의 관계를 고려하여 적절한 인사말을 사용합니다.
상대방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메시지를 담습니다.
상대방과 함께 이루고 싶은 소망을 이야기하면 더욱 의미 있는 좋은글이 될 수 있습니다.
설날 좋은글을 통해
소중한 사람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새해에 대한 희망과 기대감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서로의 관계를 더욱 돈독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 방송 연예인들의 설날 명절 인사말이 전해져 눈길을 끌고 있다.
설 특집 MBC '놀면 뭐하니?-설에 혼자 뭐하니?'에서 유재석이 명절마다 꼭 안부 인사를 드리는 형님, 배우 김광규를 소개하며 사람냄새나는 정을 전해준다.
배우 김명민은 "2024년 갑진년에는 모두 건강하고, 모든 일이 순조롭게 이뤄지길 바란다. 곧 좋은 작품으로 인사드릴 테니 기대해 달라."며 팬들에게 선물 같은 소식을 전했다. JTBC '로스쿨' 출연 이후 3년 만에 근황을 전해 연예계 핫이슈로 등극했다.
정애연은 2024년에도 많은 작품으로 인사드릴 수 있도록 노력 많이 하겠다."며 따뜻한 새해 인사를 건넸다. 40대 대표 여배우 정애연은 쿠팡플레이 '소년시대'에 이어 연극 'B클래스'와 2월 말 새로 방영하는 드라마에 출연을 예고하고 있다.
최근 깜짝 결혼 소식을 전한 문지인은 "새해에는 원하는 모든 게 다 이뤄지는 값진 한 해가 되길 바란다."며 긍정적이고, 활기찬 인사를 전했다. 배우 문지인은 SBS '골 때리는 그녀들'을 통해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시청자들과 더욱 가깝게 만나고 있다.
한소은은 "모든 분이 행복했으면 좋겠고, 좋은 일들이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라는 인사로 기분 좋은 에너지를 발산했다. 20대 대세 여배우로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은 한소은은 MBC '조선 변호사', 영화 '조폭의 브이로그'에 출연하며 뛰어난 연기력을 선보였다.
심스토리(주)는 배우 김명민, 임예진, 김유리, 정애연, 문지인, 서은오, 한소은, 한진희, 최규진, 정우재, 권일, 이찬우, 이경환, 한태희 등 연기파 배우들이 모인 회사로 예능, 교양, 드라마를 제작하고 있다.
지난 5일 첫 방송된 U+모바일tv '브랜딩 인 성수동'에서 엉뚱 순수하면서도 진정성과 정의감을 가진 MZ 인턴 '소은호'로 활약하고 있는 로몬은 댕댕미 가득한 사진과 함께 "로:로몬이가 여러분을 항상 응원하고 있어요. 몬:몬일이든 다 잘 될 거에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세요"라며 훈훈한 덕담을 전했으며, SBS '7인의 탈출'에서 악인들 사이에서 진실을 알리는 키 플레이어 '송지아' 역으로 사이다 행보를 보인 정다은은 "다:잘될거예요. 기도할게요. 은:은혜롭기를"이라고 했다.
최근 종영한 드라마 '오늘도 사랑스럽개'에서 이현우의 전생 연인 '초영'과 신기 충만한 여고생 '민지아'로 시대를 넘나드는 1인 2역을 펼치며 차세대 특급 루키의 탄생을 알린 김이경은 2024년 '열일기원, 행운가득, 많은경험'을, 넷플릭스 '솔로지옥2'에서 화제를 모으며, 오는 29일 첫 방송되는 티빙 '피라미드 게임'에서 배우로서 데뷔를 앞두고 있는 신슬기는 '열일하기, 열운(동)하기, 감사하기'를 2024년 소망으로 꼽았다.
그런가 하면, '브랜딩 인 성수동'에서 서글서글한 외모와 성격을 자랑하는 인재 '성수동' 역으로 소은호(로몬 분)와 유쾌한 브로맨스를 선보일 김영재는 "영:영화 같은 2024년을 살아요 우리, 재:재방은 없으니까요"라며 재치 있는 2행시를 선보였다.
또한 JTBC '싱어게인 시즌3'에서 프로듀서로 활약한 로코(오지연)는 "로:로맨틱한 날들이 쏟아지는, 코:코코아처럼 달달한 일들로 가득 찬 2024년 되세요"라면서 감성 가득한 면모를 보였다.
매 작품마다 흡입력 있는 연기력으로 성인 캐릭터와 높은 싱크로율을 보여 '명품 아역' 타이틀을 거머쥐고 있는 이고은은 "고마운 사람들과 은혜로운 설 연휴 보내세요"라며 인사를 건넸으며, '슛돌이' 지승준은 "승승장구하는 2024, 준비하시는 일 모두 잘 풀리길 바란다"며 기분 좋은 에너지를 발산했다.
더불어 문지원은 "지나간 2023년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올해 2024년에는 원하시는 것들 다 이루시고 행복한 설 연휴 보내세요"라며 온기 가득한 마음을 전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