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7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한동훈 오늘 관훈클럽 토론…메가서울·공천 등 총선 전략 주목

머니투데이 정경훈기자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the300]

[서울=뉴시스] 조성봉 기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 출근하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2024.02.06.

[서울=뉴시스] 조성봉 기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 출근하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2024.02.06.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설 연휴를 앞두고 언론인들과 대야 관계, 공천 심사 등 정치 현안에 관해 토론할 예정이다.

정치권에 따르면 한 위원장은 7일 오전 10시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리는 관훈클럽 초청 토론회에 참석한다.

한 위원장은 현장에서 기조 발언을 한 뒤 언론인 패널들과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총선) 현안에 관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한 위원장이 제시했던 정치 개혁, 여당의 총선 전략, 대야 관계, 더불어민주당이 채택한 준연동형 비례대표제 등에 관한 논의가 오갈 것으로 예상된다.

국민의힘이 전날 공천 부적격자를 확정하고, 설 연휴 직후인 오는 13~17일 지역별 면접을 진행하는 만큼 한 위원장과 패널들은 어떻게 후보들을 공정하게 평가할지에 관한 대화를 나눌 것으로 보인다.

한 위원장이 추진하겠다고 한 경기 일부 지역의 서울 편입, 경기 남북도 분도, 전국 주요 도시 철도 지하화 정책을 실현할 구체적 방법에 대한 질의응답도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한 위원장은 지난 5일 기자들이 관훈토론회에서 어떤 주제가 논의될 것 같은지 묻자 "아직 준비를 못 했다"면서도 "지금 제가 생각하고 있고 매일 (기자) 여러분들과 말하는 내용을 좀 더 진솔하게 이야기해 볼 예정"이라고 했다.


한 위원장은 관훈토론회를 마친 뒤 이날 오후 1시30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개최되는 '경기-서울 리노베이션 TF(태스크포스)' 임명장 수여식에 참석할 예정이다.

정경훈 기자 straight@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조진웅 은퇴 선언
    조진웅 은퇴 선언
  2. 2삼성생명 신한은행
    삼성생명 신한은행
  3. 3현대캐피탈 현대건설 연승
    현대캐피탈 현대건설 연승
  4. 4인천도시공사 핸드볼
    인천도시공사 핸드볼
  5. 5현대건설 흥국생명 경기
    현대건설 흥국생명 경기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