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경동시장 찾은 한동훈 "경기가 안 좋다…우리가 더 노력하겠다"

연합뉴스 이유미
원문보기
구리·김포 이어 동대문…'수도권 험지 집중 공략' 해석도
경동시장 상인 만난 한동훈 비대위원장(서울=연합뉴스) 한종찬 기자 =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5일 서울 동대문구 청량리 청과물시장·경동시장을 방문해 상인과 대화하고 있다. 2024.2.5 [공동취재] saba@yna.co.kr

경동시장 상인 만난 한동훈 비대위원장
(서울=연합뉴스) 한종찬 기자 =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5일 서울 동대문구 청량리 청과물시장·경동시장을 방문해 상인과 대화하고 있다. 2024.2.5 [공동취재] saba@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유미 안채원 기자 =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5일 서울 동대문구의 경동시장을 찾아 설 물가 현황을 점검하며 민심을 청취했다.

지난 2일 경기 구리시에 이어 3일 김포시, 이날 동대문에 이르기까지 국민의힘의 험지로 분류되는 지역을 잇달아 방문하며 수도권 민심에 공을 들이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후 경동시장을 방문, 건어물과 청과물 등을 온누리상품권과 현금으로 직접 구입하고 상인들과 대화를 나눴다.

청바지에 후드티 차림의 한 위원장이 차량에서 내려 시장 안으로 이동하자 시민들과 유튜버 등 인파가 몰려들었다. 일부 시민은 "한동훈"을 연호하거나 셀카 촬영을 요청했다.

한 위원장은 한 상점에 들러 어묵과 번데기 등을 먹기도 했다.

한 위원장은 시장 방문을 마친 뒤 경동시장 내 유명 프랜차이즈 커피 전문점에서 기자들과 만나 "설 명절을 앞두고 있는데 경기가 굉장히 안 좋다"며 "우리가 더 노력하겠다는 마음, 그리고 미안한 마음을 갖고 왔다"고 말했다.


한 위원장은 해당 지점에서 판매되는 제품 하나당 300원씩 상생기금으로 경동시장 상인회에 제공하고 있다고 소개하면서 "이런 식의 상생 모델은 모두에게 좋은 것 아닌가 생각한다"고 평가했다.

시민들과 인사 나누는 한동훈 비대위원장(서울=연합뉴스) 한종찬 기자 =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설 명절 연휴를 나흘 앞둔 5일 서울 동대문구 청량리 청과물시장·경동시장을 방문해 구매한 상품을 들어보이며 시민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2024.2.5 [공동취재] saba@yna.co.kr

시민들과 인사 나누는 한동훈 비대위원장
(서울=연합뉴스) 한종찬 기자 =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설 명절 연휴를 나흘 앞둔 5일 서울 동대문구 청량리 청과물시장·경동시장을 방문해 구매한 상품을 들어보이며 시민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2024.2.5 [공동취재] saba@yna.co.kr



한 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이날 광주 양동시장에서 정부·여당의 민생 공약을 겨냥해 '공약이 아니라 당장 하면 된다'고 비판한 것을 두고 "우리가 지금 하는 정책들은 공약과 동시에 실천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맞받아쳤다.

한 위원장은 또 이 대표가 국정기조 전환을 강조하면서 '결국 죽비를 때려야 하는데 그 죽비가 바로 선거'라고 언급한 것에는 "그게 무슨 말인가"라며 "그분은 매번 때리나"라고 반박했다.


현장에서 만난 일부 주민들이 청량리역을 지나는 수인분당선의 증차를 요구한 데 대해선 "무겁게 받아들이고 잘 검토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한 위원장이 이동할 때 인파가 지나치게 몰리자 일부 상인들은 장사에 방해가 된다며 항의하기도 했다.

yumi@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송파구 아파트 화재
    송파구 아파트 화재
  2. 2손흥민 이적설
    손흥민 이적설
  3. 3코르티스 빌보드 차트
    코르티스 빌보드 차트
  4. 4미군 베네수엘라 압박
    미군 베네수엘라 압박
  5. 5아스널 리그컵 4강
    아스널 리그컵 4강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