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소비자원 “냉동치킨, 제품별 영양성분 달라…가격은 최대 3.8배 차이”

헤럴드경제 전새날
원문보기
지방·나트륨·단백질 등 차이
CJ제일제당의 냉동치킨 제품인 고메소바바치킨. [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의 냉동치킨 제품인 고메소바바치킨. [CJ제일제당 제공]


[헤럴드경제=전새날 기자] 같은 냉동치킨이라도 제품별로 영양성분은 달랐다. 가격은 최대 3.8배 차이가 났다.

한국소비자원은 냉동 치킨 10개 제품(뼈있는 치킨 5개·순살치킨 5개)의 제품별로 비교한 결과 이같이 확인됐다고 1일 밝혔다.

가식부(치킨의 뼈를 제거하고 먹을 수 있는 부위) 100g당 지방은 ‘슈넬치킨(지에스리테일)’이 19.9g으로 가장 높았다. ‘노브랜드 바삭한 치킨봉(이마트)’은 8.9g으로 가장 낮았다.

단백질 함량은 ‘슈넬치킨(지에스리테일)’이 19g으로 가장 높았다. 치킨과 감자튀김이 같이 들어있어 상대적으로 치킨 비율이 적은 ‘퀴진 인싸이드 스윗허니 콤보(동원 F&B)’가 10g으로 가장 낮았다.

나트륨 함량은 ‘슈넬치킨(지에스리테일)’이 696㎎으로 가장 높았다. ‘고메 후라이드 순살치킨(CJ제일제당)’이 374㎎으로 가장 낮았다.

일부제품의 경우 200g 이상 섭취 시 포화지방이 1일 영양성분 기준치 초과해 섭취량을 조절할 필요가 있었다. ‘슈넬치킨(지에스리테일)’은 포화지방이 24.9g(166%), 나트륨이 2088㎎(104%), ‘에어프라이어 순살치킨(하림)’은 포화지방이 18.6g(124%)으로 각각 1일 기준치를 초과했다.


또 소비자원은 가장 ‘가성비(가격 대비 품질)’가 좋은 제품으로 ‘시그니처 순살치킨(맘스터치앤컴퍼니)’ 등 3개 제품을 꼽았다. 조사대상 냉동 치킨의 100g 기준 가격은 제품 간 최대 3.8배 차이가 났다. 뼈있는 치킨 중에는 ‘노브랜드 바삭한 치킨봉(이마트)’이 1350원으로 가장 저렴했다. ‘고메 소바바 치킨 소이허니봉(CJ제일제당)’은 3660원으로 가장 비쌌다.

순살치킨 중에는 ‘시그니처 순살치킨(맘스터치앤컴퍼니)’이 950원으로 가장 저렴했다. ‘고메 후라이드 순살치킨(CJ제일제당)’은 2440원으로 가장 비쌌다.

[한국소비자원 제공]

[한국소비자원 제공]



newday@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2. 2차현승 백혈병 완치
    차현승 백혈병 완치
  3. 3통일교 로비 의혹
    통일교 로비 의혹
  4. 4장동혁 필리버스터
    장동혁 필리버스터
  5. 5러시아 장성 폭사
    러시아 장성 폭사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