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파리바게뜨, 순직 소방관 유가족 대상 '생일 축하 캠페인' 진행

머니투데이 이재윤기자
원문보기
고(故) 심장보 소방위의 유가족과 이상기 소방서장(앞줄 오른쪽 첫번째)을 비롯한 소방관들이 생일을 함께 축하하고 있다./사진=파리바게뜨

고(故) 심장보 소방위의 유가족과 이상기 소방서장(앞줄 오른쪽 첫번째)을 비롯한 소방관들이 생일을 함께 축하하고 있다./사진=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가 지난 해부터 소방청과 함께 진행하고 있는 소방관 응원 캠페인의 일환으로 '순직 소방관 유가족 생일 축하 행사'를 진행한다.

이 행사는 순직 소방관 유가족을 위한 비영리 단체인 '소방가족 희망나눔'의 제안에서 시작됐다. 파리바게뜨는 연중 순직 소방관이 근무했던 소방서를 찾아 유자녀나 부모를 위한 생일 축하 행사를 열고 소방관들을 위한 간식을 전달한다. 소방가족 희망나눔은 소방청 소속 비영리 법인이다.

파리바게뜨는 첫 행사로 지난 23일과 30일 각각 강원도 태백시 태백소방서와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소방서를 찾아 고(故) 허승민 소방위의 딸과 고(故) 심장보 소방위의 아들 3명의 생일을 소방관 동료들과 함께 축하해주는 행사를 진행했다. 이와 함께 소방관들을 위한 응원 간식 빵과 케이크도 각 소방서에 전달했다.

파리바게뜨가 지난해 소방의날(11월 9일)을 맞아 소방청과 협력해 소방관의 헌신에 감사하고 응원하는 의미를 담아 선보인 '삐뽀삐뽀 출동! 소방차 케이크'를 자녀에게 선물해 의미를 더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고(故) 허승민 소방위의 배우자인 박현숙 소방가족 희망나눔 가족대표는 "남편 순직 후 소방서에 다시 찾아가는 것이 쉽지 않았는데 이번 기회에 남편의 친한 동료들과 함께 딸아이의 생일을 축하해줘 따뜻한 시간을 보냈다"고 말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국민의 안전을 위해 순직한 소방관의 헌신에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고, 남은 가족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전하고자 소방가족 희망나눔, 소방청과 함께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국가와 국민을 위해 헌신하시는 분들을 예우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윤 기자 mton@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혜훈 지명 철회
    이혜훈 지명 철회
  2. 2김지연 정철원 파경
    김지연 정철원 파경
  3. 3화천 산천어축제 인파
    화천 산천어축제 인파
  4. 4원태인 연봉 10억
    원태인 연봉 10억
  5. 5키움 임지열 주장 선임
    키움 임지열 주장 선임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