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서울 강서구 "고물가 시대 강서사랑상품권으로 알뜰하게 설 준비하세요"

연합뉴스 보도자료 원문
원문보기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앞두고 40억 원 규모의 제1차 '서울강서사랑상품권'을 발행한다.

서울강서사랑상품권은 모바일 지역화폐로 지난해 3회 모두 발행 10여분 만에 완판되는 등 높은 인기를 끌었다.

구는 소상공인의 소득향상과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보다 50억 원을 늘린 총 400억 원 규모의 상품권을 5차에 걸쳐 발행할 계획이다.

상품권은 강서구 소재 음식점, 미용실, 약국, 편의점 등 15,000여 개 '가맹점'과 땡겨요, 위메프오, 놀장, 먹깨비 등 배달 어플 7곳의 '온라인 전용관'에서 사용할 수 있다.

상품권을 구입하면 구매 금액의 5%할인 혜택과 결제금액의 30%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고, 가맹점은 결제 수수료 부담이 없어 인기다.

구매는 오는 31일 오후 2시부터 가능하며 1인당 최대 50만 원까지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다. 유효기간은 발행일로부터 5년이며 최대 150만 원까지 보유가 가능하다. 법인은 한도 제한없이 구매가 가능하나 할인은 적용되지 않는다.


▲서울페이플러스 ▲티머니페이 ▲신한쏠페이 ▲머니트리 ▲신한쏠뱅크 등 모바일 앱 5곳에서 구입 가능하다.

사용하지 않은 상품권은 구매취소 시 전액 환불받을 수 있으며, 액면가의 60% 이상을 사용한 경우 할인 지원금을 제외한 잔액을 돌려받을 수 있다.

진교훈 구청장은 "장보기가 부담스러운 시기에 서울강서사랑상품권으로 알뜰하게 설 준비를 하시길 바란다"라며 "올해 상품권 발행 규모를 대폭 늘리는 등 소상공인 지원과 소비 촉진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 지역경제과(02-2600-6367)로 문의하면 된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 강서구청 보도자료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유열 폐섬유증 투병
    유열 폐섬유증 투병
  2. 2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3. 3베트남전 충격패
    베트남전 충격패
  4. 4놀뭐 허경환 위기
    놀뭐 허경환 위기
  5. 5이해찬 위중
    이해찬 위중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