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안산시-신안산대 '이민청 유치 협약'…인구감소 위기 공동극복

연합뉴스 김인유
원문보기
(안산=연합뉴스) 김인유 기자 = 경기 안산시와 신안산대는 23일 시청에서 출입국·이민관리청(이하 이민청) 유치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안산시-신안산대 '이민청 유치 협약' 체결(안산=연합뉴스) 경기 안산시와 신안산대는 23일 시청에서 출입국·이민관리청(이하 이민청) 유치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민근 시장(오른쪽)과 지의상 신안산대 총장이 협약서를 들고 기념 촬영하는 모습. 2024.1.23 [안산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hedgehog@yna.co.kr

안산시-신안산대 '이민청 유치 협약' 체결
(안산=연합뉴스) 경기 안산시와 신안산대는 23일 시청에서 출입국·이민관리청(이하 이민청) 유치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민근 시장(오른쪽)과 지의상 신안산대 총장이 협약서를 들고 기념 촬영하는 모습. 2024.1.23 [안산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hedgehog@yna.co.kr


이날 협약식에는 이민근 시장, 지의상 신안산대 총장이 참석해 이민청 유치를 위한 인적·물적 자원 및 정보교류, 유치 최적지가 안산임을 알리는 대외홍보 등 분야에서 적극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아울러 이민청 유치를 위해 신안산대 국제교육관을 제공하는데 협조하는 내용도 협약안에 담았다.

이 시장은 "상호문화에 대한 높은 이해와 존중을 바탕으로 이민청 유치, 외국인 유학생 유치 등을 신안산대와 적극 협력해 인구감소로 인한 지역의 위기와 대학의 위기를 함께 극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안산은 전국 지자체 가운데 외국인 주민 수가 압도적인 1위로 대한민국 외국인 정책의 표준을 만들며, 외국인 정책지원을 수행하기 위한 전국 최고 수준의 인프라를 보유한 도시"라고 설명하며 이민청 유치에 최적의 도시라고 강조했다.

앞서 시는 지난해 5월 신입생 감소 등으로 경영 위기를 맞은 신안산대를 살리기 위해 이 대학의 유휴부지 2만4천여㎡를 감정평가 금액(306억원)에 시가 매입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협력관계를 유지해왔다.

hedgehog@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강타 정유미 결혼
    강타 정유미 결혼
  2. 2검찰국장 이응철
    검찰국장 이응철
  3. 329기 영철 정숙 결혼
    29기 영철 정숙 결혼
  4. 4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5. 5김민재 퇴장
    김민재 퇴장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