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갤럭시S24 '세종 그린·퇴계 블루'?…"한국적인 색" 뭔가 봤더니

머니투데이 박효주기자
원문보기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삼성전자 새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S24 시리즈' 색상을 두고 온라인상에서 여러 의혹(?)이 나오며 화제가 되고 있다.

23일 X(구 트위터) 등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한국적인 색을 입힌 갤럭시S24 울트라'라는 제목의 글이 여럿 올라왔다.

글에는 이번에 출시된 갤럭시S24 울트라 세 가지 색상과 우리나라 돈을 나란히 배치한 사진이 첨부됐다. 1만원권 옆에는 '티타늄 그린'이, 5000원권에는 '티타늄 오렌지', 1000원권에는 '티타늄 블루'가 각각 자리 잡았다.

이와 함께 삼성전자가 정한 색상 이름이 아닌 지폐 속 위인의 묘호와 호를 딴 '세종 그린', '율곡 오렌지', '퇴계 블루'라는 재치 있는 이름까지 붙여졌다.

사진을 본 누리꾼들은 "재미있다", "퇴계 블루 엄청 예쁘다", "색다른 시도, 역시 삼성", "대박이다" 등 반응을 보였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이번 갤럭시S24 시리즈는 포켓몬스터에서 색상 영감을 받은 것 아니냐는 말이 나오기도 했다. 앞서 나온 세 가지 색상이 포켓몬스터의 파이리, 꼬부기, 이상해씨와 색이 비슷해서다.


삼성전자는 오는 31일부터 갤럭시S24 시리즈를 국내를 포함해 전 세계에 순차 출시한다. 판매가는 기본 모델 115만5000원, 플러스 모델 135만3000원, 울트라 모델 169만8400원부터다.

갤럭시S24 시리즈는 삼성전자가 자체 개발한 갤럭시 AI(인공지능)가 탑재된 전 세계 첫 AI 폰이다. AI를 활용한 통화 중 실시간 통역을 비롯해 책, 인터넷 기사, 음성 파일 등 번역과 요약 등 기능을 제공한다

또 서클 투 서치(Circle to Search)라는 새로운 형태의 검색 기능이 탑재됐다. 인터넷을 하거나 영상시청 중 궁금한 부분에 대해 동그라미를 그리면 빠르게 관련 정보를 찾아준다.

박효주 기자 app@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임수정 모친상 비보
    임수정 모친상 비보
  2. 2이정효 감독 수원
    이정효 감독 수원
  3. 3박보검 보검 매직컬
    박보검 보검 매직컬
  4. 4판사 이한영 시청률
    판사 이한영 시청률
  5. 5손흥민 후계자
    손흥민 후계자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