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솔트룩스, AI 바우처 지원사업 수요기업 모집

뉴스핌
원문보기
[서울=뉴스핌] 송은정 기자 =솔트룩스 및 자회사 다이퀘스트와 플루닛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및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추진하는 '2024년 인공지능(AI) 바우처 지원사업'의 공급기업으로서 해당 사업에 참여할 수요기업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솔트룩스 AI바우처 지원사업 홍보 이미지 [사진=솔트룩스]

솔트룩스 AI바우처 지원사업 홍보 이미지 [사진=솔트룩스]


AI 바우처 지원사업이란 AI 솔루션이 필요한 수요기업에 공급기업을 매칭하고 공급기업의 AI 솔루션을 구매 및 활용할 수 있는 바우처를 지원, AI기업의 육성과 국내 산업계의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는 국책 사업이다. 해당 사업의 수요기업으로 선정될 경우 최대 3억원의 바우처를 지원받을 수 있다. 사업 기간은 올해 11월까지다.

솔트룩스 및 다이퀘스트는 ▲챗봇 솔루션 '톡봇 스튜디오(Talkbot Studio)' ▲음성인식·합성 솔루션 '보이스 스튜디오(Voice Studio)' ▲언어모델 구축 솔루션 '랭기지 스튜디오(Language Studio)' ▲인지검색 솔루션 '서치 스튜디오(Search Studio)' ▲데이터 수집 솔루션 '스크래핑 스튜디오(Scraping Studio)' ▲지식 관리 솔루션 '날리지 스튜디오(Knowledge Studio)' 등의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기업들은 니즈와 예산에 적합한 맞춤형 AI를 도입 및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솔트룩스의 자체 개발 거대언어모델(LLM) 루시아를 기반으로 하는 '루시아 플랫폼(Luxia Platform)'은 법률과 교육 등 각 도메인에 최적화된 거대언어모델을 빠르고 안전하게 구축할 수 있는 제품이다. 생성형 AI 도입을 고려하고 있을 경우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관계자는 말했다.

플루닛은 ▲생성형 AI 영상제작 스튜디오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형 AI 콜센터 ▲멀티모달 AI 메타휴먼 등 생성 AI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업의 업무 자동화 실현 및 운영 효율성 극대화를 지원한다.

AI 바우처 지원사업 관련 무료 컨설팅을 받고 싶을 경우 솔트룩스 홈페이지 내 문의하기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AI 기반 디지털 전환 계획을 보유하고 있는 중소·중견기업 및 기관이면 누구나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신청 기업이 많을 경우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이후 공급기업과 수요기업이 컨소시엄을 구성해 다음달 29일까지 공동 제안하는 과제 심사를 통해 최종 수요기업이 선발된다.


솔트룩스 관계자는 "솔트룩스는 음성과 인지검색 등 다양한 솔루션을 전방위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기업으로 특히 자체 개발 LLM을 보유한 곳은 국내에서 손에 꼽힐 것"이라며 "업계를 선도하는 기술력뿐 아니라 30년 이상의 사업 경험 및 컨설팅 노하우를 기반으로 수요기업이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을 이룰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밝혔다.

yuniya@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2. 2한학자 통일교 조사
    한학자 통일교 조사
  3. 3박근형 이순재 별세
    박근형 이순재 별세
  4. 4강민호 FA 계약
    강민호 FA 계약
  5. 5이혜훈 발탁 탕평인사
    이혜훈 발탁 탕평인사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