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한겨레 언론사 이미지

김두관 동생 김두수, 민주당 탈당 후 이준석 신당 합류

한겨레
원문보기
김두수 시대정신연구소 대표. 한겨레 자료사진

김두수 시대정신연구소 대표. 한겨레 자료사진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친동생인 김두수 시대정신연구소 대표가 20일 민주당을 탈당해 이준석 정강정책위원장이 이끄는 개혁신당에 합류한다.



김 대표는 이날 자신의 에스앤에스(SNS)에 올린 입장문에서 “더불어민주당은 이재명 지도력의 한계로 혁신의 주도권을 잡지 못한다. 미래비전이 없고 정책대안이 없다”고 주장하며 민주당 탈당 및 개혁신당 합류 사실을 알렸다.



김 대표는 민주당을 겨냥해 “당 안팎이 전쟁 상황을 연출하고 있다. 친명과 비명으로 밤낮을 지새우면서 적과 동지를 구별하는 전투적인 적대감으로 치닫고 있다”며 “한때 민주와 진보를 자처했던 86그룹은 여전히 아방타방으로 적과 아를 구분하는 사고에 익숙하고, 젊은 시절에 배운 계급투쟁의 관점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저를 아는 많은 동지와 함께 새로운 길을 가고 싶다”고 덧붙였다.



김두수 시대정신연구소 대표가 20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개혁신당 합류 소식을 전했다. 페이스북 갈무리

김두수 시대정신연구소 대표가 20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개혁신당 합류 소식을 전했다. 페이스북 갈무리

개혁신당에 합류하는 이유에 대해선 “개혁신당은 국민의 염원이자 대한민국 정치사의 숙제인 적대적 대결정치를 끝내고 비전과 가치 정책을 중심으로 대화와 협상을 기본으로 하는 대화정치를 시작하는 미래정당이 될 것”이라며 “정치개혁 정당개혁에 앞장서 온 제가 함께 개혁신당을 하면 시대정신의 역사적 과업을 달성하는데, 한걸음이라도 앞당길 수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 대표는 새천년민주당 개혁위원회 국장과 열린우리당 중앙위원, 민주통합당 사무총장, 노무현재단 기획위원 등을 지내는 등 민주당 계열로 분류되는 인물이다.



최성진 기자 csj@hani.co.kr



▶▶한겨레의 벗이 되어주세요 [후원하기]
▶▶한겨레 뉴스레터 모아보기▶▶[기획] 누구나 한번은 1인가구가 된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원숙 컨디션 난조
    박원숙 컨디션 난조
  2. 2윤정수 원진서 결혼
    윤정수 원진서 결혼
  3. 3통일교 특검 수사
    통일교 특검 수사
  4. 4박지훈 정관장 삼성 승리
    박지훈 정관장 삼성 승리
  5. 5김장훈 미르 신부 얼굴 노출 사과
    김장훈 미르 신부 얼굴 노출 사과

한겨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