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세계일보 언론사 이미지

네이버페이, ‘자동차보험 비교·추천’ 출시

세계일보
원문보기
업계 최다 10개 보험사 제휴
네이버페이 제공.

네이버페이 제공.


네이버페이가 업계 최다 10개 손해보험사의 자동차보험을 1분 만에 비교할 수 있는 ‘자동차보험 비교·추천 서비스’를 출시했다.

네이버페이는 19일 “금융위원회가 추진하는 ‘보험상품 비교·추천 서비스’에 참여하는 모든 손보사와 제휴를 추진해 롯데손해보험, 메리츠화재, 삼성화재, 캐롯손해보험, 하나손해보험, 현대해상, 흥국화재, AXA손해보험, DB손해보험, KB손해보험 등 총 10개 보험사 제휴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 출시로 자동차보험료를 비교해보기 위해 여러 보험사를 각각 확인해야 했던 기존의 불편이 해소될 거로 기대된다. 사용자들은 보다 간편하게 여러 보험사가 제시하는 견적을 한 눈에 비교하며, 내게 맞는 최적의 보험을 찾을 수 있게 됐다.

사용자는 정확하게 외우고 있기 어려운 내 차의 보험 만기일을 몰라도 보험료 비교가 가능하다.

네이버페이 ‘자동차보험 비교·추천 서비스’는 마이데이터에 등록된 보험만기일, 차량번호 등의 정보를 불러와 내 차에 딱 맞는 보험을 더욱 손쉽게 만나 볼 수 있다.

특히, 마이데이터 기반 자산관리 서비스인 네이버페이 ‘내자산’, 자동차보험 갱신과 정비시기 알림 등 차량 통합 관리가 가능한 ‘네이버 마이카(MY CAR)’ 서비스 등 기존의 네이버페이 서비스와 연계해 더욱 빠르고 간편하게 나의 정확한 보험료를 비교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네이버페이는 전문가가 알려주는 다양한 보험 콘텐츠를 제공하고, 할인율과 특약까지 한 눈에 비교할 수 있게 한다.

평소 궁금했던 사고 발생 시 대처 요령, 보험 처리 등을 전문가의 생생한 인터뷰 콘텐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보험료 할인 계산기’로 주행거리에 따른 모든 보험사 할인율을 비교해보거나 사고 확률을 줄여주는 안전 장치에 대한 할인특약도 계산할 수 있어 더욱 합리적인 보험료 비교도 가능하다.


이에 더해 차량 구입을 앞둔 차주들을 위한 ‘차종별 보험료 비교’, 납부 보험료의 수준을 가늠해볼 수 있는 ‘또래 보험료 예측’ 등 자동차보험에 관한 다양한 콘텐츠들도 네이버페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네이버에서 ‘네이버페이 자동차보험비교’를 검색해 이용 가능하다.

박상진 네이버페이 대표는 “‘자동차보험 비교·추천 서비스’는 차량을 보유한 사용자라면 누구나 가입해야 하는 자동차보험을 보다 간편하게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라며 “네이버페이는 앞으로도 사용자들이 편리하면서도 합리적인 금융생활을 할 수 있도록 더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현화영 기자 hhy@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병도 이재명 정부
    한병도 이재명 정부
  2. 2강선우 1억 의혹
    강선우 1억 의혹
  3. 3정건주 미우새 합류
    정건주 미우새 합류
  4. 4장우진 린스둥 결승
    장우진 린스둥 결승
  5. 5그린란드 군 배치
    그린란드 군 배치

세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