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주경제 언론사 이미지

갤럭시S24 핵심 기능 '유료화'?…삼성닷컴, 2025년까지 무료 '명시'

아주경제 나선혜 수습기자
원문보기
갤럭시S24, 서버 없이 AI 이용 가능하다고 홍보
2025년까지 무료 제공 명시…유료화 여지 남겨둬
갤럭시S24 [사진=삼성전자]

갤럭시S24 [사진=삼성전자]




갤럭시S24의 AI 기능이 공개된 지 하루 만에 구설에 올랐다.

19일 삼성닷컴 홈페이지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갤럭시S24 기능별 유의사항에 "갤럭시 AI 기능은 지원되는 삼성 갤럭시 기기에서 2025년까지 무료로 제공됩니다"라며 "제삼자가 제공하는 AI 기능에는 다른 조건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라고 명시했다. 이에 일부 누리꾼들은 삼성전자가 과대 광고를 했다고 주장했다.
[사진=삼성닷컴 홈페이지 갈무리]

[사진=삼성닷컴 홈페이지 갈무리]




삼성전자는 지난 18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 SAP센터에서 '갤럭시 언팩 2024' 행사를 열고 AI가 탑재된 갤럭시S24시리즈를 공개했다. 노태문 삼성전자 사장은 "올해 약 1억대 모바일 기기에서 갤럭시 AI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갤럭시S24시리즈는 온디바이스(기기 내장형) AI 휴대전화다. 가장 핵심은 서버를 거치지 않아도 실시간 통역 등 AI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삼성전자도 언팩 행사에서 이 부분을 강조했다.

하지만 하루 만에 갤럭시S24의 AI 기능이 유료화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자 일부 누리꾼은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한 누리꾼은 "홍보 열심히 하더니 체험판이었다"고 했다. 또 다른 누리꾼은 "이것도 구독 형식으로 매달 돈 청구하는 건가"라고 적었다.

반면 구독형 요금제가 궁금하다는 의견도 있었다. 한 누리꾼은 "갤럭시 S24 구매 고민 중"이라며 "이거 보니 오는 2026년부터 AI기능 쓰려면 유료인 것 같은데 얼마인지 궁금하다"고 이야기했다.


한편 노 사장은 전날 "기본적인 AI 기능을 일정 기간 (소비자가) 충분히 쓸 수 있도록 무료 정책을 유지할 생각"이라며 "무료로 기본 기능을 원하는 소비자와 높은 기능을 원하는 소비자를 만족시키는 방법을 고민해 볼 생각"이라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주경제=나선혜 수습기자 hisunny20@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전준호 별세
    전준호 별세
  2. 2스위스 리조트 폭발
    스위스 리조트 폭발
  3. 3강선우 제명
    강선우 제명
  4. 4손흥민 토트넘 이적
    손흥민 토트넘 이적
  5. 5송도순 별세
    송도순 별세

아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