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삼성 갤럭시S24, 13개 언어 실시간 번역 해준다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삼성이 언팩 행사에서 새로운 갤럭시S24 시리즈와 함께 인공지능(AI) 기반 실시간 번역 기능으로 통화 경험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선보였다.

17일(현지시간) IT매체 테크레이더에 따르면 이는 갤럭시S24 시리즈에 제공되는 여러 번역 기능 중 하나로, 사용자는 자신이 사용하지 않는 언어로 전화를 걸거나 받았을 때 번역 내용을 수화기와 화면으로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스페인어를 구사하지 못하는 사람도 이 기능을 통해 레스토랑을 예약할 수 있다. 전화 내용은 대화 직후 번역되기 때문에 통화 중 개인 통역사가 있는 것과 같다는 설명이다.

이 실시간 번역 기능은 최대 13개 언어에 대한 오디오 및 텍스트 번역을 지원한다. 또 모든 번역은 기기 내에서 이뤄지므로 사용자의 전화 내용은 비공개로 유지된다.

해당 기능은 기기가 언어 설정과 각 연락처가 사용하는 언어를 기억해 전화 전 업데이트할 필요도 없다. 국제 전화를 주로 쓰는 사용자나 여행을 즐기는 사용자에게 유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삼성 키보드에 번역 기능이 추가돼 입력하면서 단어와 구문을 직접 번역할 수 있게 됐다. 사용자가 채팅 시 키보드가 사용 중인 언어를 감지하고 메시지를 수신자의 언어로 번역하는 것이다. 이 기능은 두 사람이 같은 언어를 사용하지만 모국어로 의사 소통하는 것이 더 편한 경우에도 유용할 수 있다고 한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임수정 모친상 비보
    임수정 모친상 비보
  2. 2정유미 검사장 강등 기각
    정유미 검사장 강등 기각
  3. 3이정효 갤럭시
    이정효 갤럭시
  4. 4판사 이한영 드라마
    판사 이한영 드라마
  5. 5손흥민 토트넘 이적
    손흥민 토트넘 이적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