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피습 보름 만에...이재명 오늘 복귀, 총선·민생 행보 박차

머니투데이 차현아기자
원문보기
[the300]

[서울=뉴시스] 김선웅 기자 = 부산 일정 중 흉기 피습을 당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0일 서울 종로구 서울대병원에서 퇴원해 입장을 말하며 목을 만지고 있다. 2024.01.10.

[서울=뉴시스] 김선웅 기자 = 부산 일정 중 흉기 피습을 당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0일 서울 종로구 서울대병원에서 퇴원해 입장을 말하며 목을 만지고 있다. 2024.01.10.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7일 최고위원회의를 시작으로 당무에 복귀한다. 지난 2일 부산 현장 방문 중 피습을 받은 지 보름 만이다.

박성준 민주당 대변인은 지난 1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브리핑을 통해 이 같이 밝히며 "이 대표는 최고위원회 회의 이후 인재영입식을 주재한다. 총선 준비와 민생 살리기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 대변인에 따르면 현재 이 대표는 건강을 많이 회복했다고 한다.

민주당은 지난 10일까지 총 7명의 인재영입 인사를 발표했다. 이번 이 대표가 주재하는 행사를 통해 발표되는 인사는 8번째 인사로, 독립유공자 30대 청년 인재다.

최근 민주당 내 탈당이 이어지는 가운데 이 대표가 당 통합 방안 등을 언급할지 여부도 관심사다. 박 대변인은 "아직 대표가 어떤 메시지를 낼지는 모른다"면서도 "그 외에 추후 당 대표로서 기자의 질의가 있다면 답변하지 않겠나. 첫 복귀인 만큼 당 대표의 메시지도 관심있게 지켜봐달라"고 말했다.

피습으로 취소됐던 문재인 전 대통령 내외 방문 계획이 재차 잡힐지에 대해선 "일단 피습 후 첫 당무복귀이니 시간을 두고 지켜봐달라"고 답했다.

이 밖에 선거구 획정과 비례대표제 등 선거제 개혁에 대해서도 "당 내 의견 수렴은 물론 여야 간 합의까지 이르려면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 한다"며 "당장 복귀해서 결론을 내기는 어려울 것 같다"고 했다.


한편 이 대표는 지난 2일 부산 방문 일정 중 60대 김모씨로부터 습격당했다. 부산대병원에서 응급 치료를 한 뒤 헬기로 서울로 이송돼 서울대병원에서 수술과 입원 치료를 받았다. 경찰은 10일 김씨가 이 대표를 살해할 목적으로 흉기를 휘둘렀다고 보고, 살인미수 혐의를 적용해 김씨를 구속 송치했다.

차현아 기자 chacha@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세영 인도오픈 결승
    안세영 인도오픈 결승
  2. 2박서진 육아
    박서진 육아
  3. 3유재석 대상 소감
    유재석 대상 소감
  4. 4지상렬 신보람 결혼
    지상렬 신보람 결혼
  5. 5한중 관계 개선
    한중 관계 개선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