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아이폰의 USB-C 혁명…달라진 점은?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아이폰15에 USB-C 충전 케이블을 연결한 모습 [사진: 애플]

아이폰15에 USB-C 충전 케이블을 연결한 모습 [사진: 애플]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애플이 아이폰15 시리즈에서 라이트닝 포트를 없애고 USB-C 포트로 교체했다. 이번 애플의 USB-C 포트로의 교체로 인해 달라진 점에 대해 15일(현지시간)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이 소개했다.

아이폰15 시리즈의 USB-C 포트는 USB-3 속도를 지원해 최대 10Gbps의 데이터 전송 속도를 구현한다.

애플이 기존의 라이트닝에서 USB-C 포트로 전환한 이유는 PC 연결을 현대화하기 위함이다. 또 유럽연합(EU) 집행위원회가 전자 폐기물을 줄이기 위한 법안을 통과시키면서 애플에 압박을 가했기 때문으로 보인다.

USB-C 포트 충전을 이용하면 동일한 단일 케이블로 모든 장치를 충전할 수 있다. 이제 더는 특별한 라이트닝 SD 카드 리더기를 가지고 다닐 필요가 없으며 멀티 포트 허브인 동글 하나만 가지고 다니면 된다.

또한 USB-C 포트를 이용하면 외부 디스플레이 및 하드웨어 키보드와 유선 인터넷에 쉽게 연결할 수 있으며, 휴대용 USB-C 포트 하드 드라이브 및 SD카드로 로컬 저장 공간을 확장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USB-C 포트 충전의 또 다른 장점은 이제 아이폰을 사용하여 다른 액세서리를 충전할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USB-C 포트가 새롭게 탑재된 아이폰15 시리즈는 애플의 새로운 USB-C 포트 이어팟을 포함한 모든 USB-C 포트 헤드폰과 호환된다. 이를 통해 아이폰, 아이패드, 맥은 물론 모든 윈도PC 또는 안드로이드 장치에도 똑같이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순재 마지막 만남
    이순재 마지막 만남
  2. 2나이지리아 IS 공습
    나이지리아 IS 공습
  3. 3총경 전보 인사
    총경 전보 인사
  4. 4성남FC 김영한
    성남FC 김영한
  5. 5통일교 윤영호 체포
    통일교 윤영호 체포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