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피지컬:100' 前 럭비 국대, 성폭행 징역 7년→집유…감형 이유는

머니투데이 성시호기자
원문보기
[theL] 항소심 도중 합의…1심 '징역 7년'서 감형

럭비대표팀 장성민이 17일 오후 충북 진천군 진천국가대표선수촌에서 훈련하고 있다. 2020.01.17./사진=뉴시스

럭비대표팀 장성민이 17일 오후 충북 진천군 진천국가대표선수촌에서 훈련하고 있다. 2020.01.17./사진=뉴시스


여자친구를 성폭행하고 불법 촬영한 혐의로 1심에서 징역 7년을 선고받은 전 럭비 국가대표 장성민이 항소심에서 징역형 집행유예로 감형받았다. 피해자와 합의를 마친 점이 참작됐다.

서울고법 형사9부(부장판사 전지원)는 성폭력처벌법상 강간등상해와 형법상 특수협박 등 혐의로 기소된 장성민에 대해 11일 징역 7년이 선고된 1심 판결을 파기하고 징역 3년에 집행유예 5년을 선고했다. 다만 1심에서 부과된 성폭력치료프로그램 80시간 이수명령과 휴대전화 몰수명령은 유지했다.

항소심 재판부는 "10개월 넘는 구금생활 중 반성하는 태도를 보인 점, 피해자가 합의해 처벌을 원치 않는다고 밝힌 점, 불법촬영물이 외부로 유포되지 않은 점, 형사처벌 전력이 없는 점 등을 참작했다"며 양형이유를 설명했다. 또 흉기를 이용한 시점 등에 대해선 진술이 부족한 점 등을 감안해 1심 판결에서 범죄사실을 일부 축소했다고 밝혔다.

장성민은 지난해 2월22일 밤 여자친구 A씨의 자택에서 A씨를 여러 차례 성폭행해 다치게 하고 휴대전화로 상대방을 촬영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다음날 같은 장소로 남성 1명을 불러 와인병으로 위협한 뒤 각종 집기를 부순 혐의도 적용됐다.

장성민은 7인제 럭비 종목 국가대표로 2020 도쿄 올림픽에 참가한 전직 럭비 선수다. 넷플릭스 예능프로그램 '피지컬:100'에 출연하기도 했다.

성시호 기자 shsung@mt.co.kr 정진솔 기자 pinetree@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은경 이진호 체납
    신은경 이진호 체납
  2. 2대통령 통일교 겨냥
    대통령 통일교 겨냥
  3. 3강훈식 K방산 4대 강국
    강훈식 K방산 4대 강국
  4. 4쿠팡 블랙리스트 의혹
    쿠팡 블랙리스트 의혹
  5. 5KB손해보험 카르발류 감독 사퇴
    KB손해보험 카르발류 감독 사퇴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