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 2.8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남해해경청, 부산 초등교사 대상 생존수영 직무연수

연합뉴스 박성제
원문보기
구조 요청(부산=연합뉴스) 박성제 기자 = 11일 오후 해양경찰청 중앙해양특수구조단 훈련장에서 생존 수영 연수를 받는 교사들이 구조요청을 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남해해경청과 부산교육청이 실기 지도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추진했다. 2024.1.11 psj19@yna.co.kr

구조 요청
(부산=연합뉴스) 박성제 기자 = 11일 오후 해양경찰청 중앙해양특수구조단 훈련장에서 생존 수영 연수를 받는 교사들이 구조요청을 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남해해경청과 부산교육청이 실기 지도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추진했다. 2024.1.11 psj19@yna.co.kr


(부산=연합뉴스) 박성제 기자 = 남해해경청은 11일 중앙해양특수구조단에서 부산지역 초등학교 교사 10명을 대상으로 생존 수영 직무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생존 수영은 사고로 물에 빠졌을 때 대처하는 수영법으로 구조대가 도착할 때까지 물 위에서 최대한 오래 버티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부산에서는 그동안 학생 중심으로 생존 수영 교육을 실시했는데, 올해는 처음으로 부산시교육청과 남해해경청이 교사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연수는 이론 수업을 마친 뒤 안전을 위해 교사 2명과 해양경찰관 1명이 한 조를 이뤄 실습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남해해경청 관계자는 "생존 수영의 이해도를 높이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아이들의 생명을 보호하고 안전한 물놀이 환경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psj19@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변요한 티파니 열애
    변요한 티파니 열애
  2. 2김용현 군기 누설 혐의
    김용현 군기 누설 혐의
  3. 3롯데백화점 노조 조끼 논란
    롯데백화점 노조 조끼 논란
  4. 4중러 폭격기 도쿄
    중러 폭격기 도쿄
  5. 5통일교 특검 수용
    통일교 특검 수용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