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한국일보 언론사 이미지

김정은 "대한민국 우리의 주적… 전쟁 피할 생각 전혀 없어"

한국일보
원문보기
8~9일 중요 군수공장 현지지도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8~9일 중요 군수공장을 현지지도했다. 조선중앙통신 연합뉴스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8~9일 중요 군수공장을 현지지도했다. 조선중앙통신 연합뉴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대한민국을 '주적'으로 규정하면서 "전쟁을 피할 생각이 전혀 없다"고 말했다.

조선중앙통신은 김 위원장이 8일과 9일 중요 군수공장을 현지지도한 자리에서 "대한민국 족속들을 우리의 주적"이라고 단정하면서 "우리는 결코 조선반도에서 압도적 힘에 의한 대사변을 일방적으로 결정하지는 않겠지만 전쟁을 피할 생각 또한 전혀 없다"고 밝혔다고 10일 보도했다.

김 위원장은 "대한민국이 우리 국가를 상대로 감히 무력 사용을 기도하려 들거나 우리의 주권과 안전을 위협하려 든다면, 그러한 기회가 온다면 주저 없이 수중의 모든 수단과 역량을 총동원해 대한민국을 완전히 초토화해버릴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우리와 대결 자세를 고취하며 군사력 증강에 열을 올리고 있는 적대국과의 관계에서 우리가 제일로 중시해야 할 것은 첫째도, 둘째도 자위적 국방력과 핵전쟁 억제력 강화"라고 주문했다.

통신은 김 위원장이 군수공장들이 중요 무기체계 생산에 새 기술을 적극 받아들이고 있는 것을 높이 평가하고, 제1선대연합 부대들과 중요미사일 부대들에 대한 신형무장장비 배비 계획을 훌륭히 집행해 나가는 데도 만족을 표했다고 전했다.

김소희 기자 kimsh@hankookilbo.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LG 가스공사 3연승
    LG 가스공사 3연승
  2. 2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3. 3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4. 4윤석열 부친 묘지 철침
    윤석열 부친 묘지 철침
  5. 5통학버스 화물차 충돌사고
    통학버스 화물차 충돌사고

한국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