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라온시큐어, 메타버스 실습 플랫폼 고도화…교육·관리 효율 높여

뉴시스 송혜리
원문보기
'라온 메타데미 2.0' 선보여…교육 집중도·관리 효율성 향상
"전문 콘텐츠·사례 개발 본격화…담당 조직 별도 구성"
라온시큐어의 ‘라온 메타데미2.0’ 실습자용 마이룸 내 대시보드 확인 화면 예시(사진=라온시큐어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라온시큐어의 ‘라온 메타데미2.0’ 실습자용 마이룸 내 대시보드 확인 화면 예시(사진=라온시큐어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라온시큐어는 메타버스 기반 실습 전문 플랫폼 '라온 메타데미'의 사용자환경(UI)와 사용자경험(UX)을 개편한 2.0 버전을 선보였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개편을 통해 교육 집중도, 관리 효율성이 향상됐다. 우선, 라온시큐어는 라온 메타데미 2.0에 학습관리시스템(LMS)을 도입했다. 이를 통해 메타버스 환경에서 실습생이 스스로 학습 목표를 설정하고 실습 목표·방식, 학습 속도를 점검해 체계적인 학습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질문 사항은 실습 관리자에게 실시간으로 질문하고 답변도 받을 수 있다.

실습 관리자의 관리 방식도 개선했다. 기존에는 하나의 페이지에서 실습생의 학업성취도와 실습 콘텐츠 관리가 이뤄졌다면 라온 메타데미 2.0에서는 실습 관리자 페이지와 실습 콘텐츠 관리자 페이지, 메타버스 플랫폼 관리자 페이지로 세분화해 실습 목적에 따라 다양한 기능과 데이터를 제공한다.

이밖에 기존의 ID, 모바일 학생증 QR코드 로그인 방식에 더해 통합인증 로그인 방식을 추가해 이용 편의성과 안전성을 한층 높였다. 여기에 튜토리얼, 미니 맵, 알림 설정 등 사용 편의 기능을 추가해 실습생이 간편하게 실습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라온시큐어는 기존 간호, 물리치료, 보안 분야 등의 실습 콘텐츠에 이어 가상현실(VR), 혼합현실(MR) 기반의 실습 전문 콘텐츠도 확보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메타버스 실습 전문 콘텐츠를 기획하는 조직을 별도로 구성하고, 실습이 필요한 병원·연구소·기업·단체·협회 등 실수요자와의 협업을 통해 신규 콘텐츠 개발을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이정아 라온시큐어 대표는 "메타버스 기반 실습 전문 플랫폼인 라온 메타데미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실습생과 실습 관리자 모두 학습과 실습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있게 됐다"며 "실습 전문 콘텐츠를 확보하고 지속적인 플랫폼 고도화를 통해 메타버스 교육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hewoo@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김병기 공천헌금 의혹
    김병기 공천헌금 의혹
  3. 3장재원 교제살인 무기징역
    장재원 교제살인 무기징역
  4. 4이사통 김선호
    이사통 김선호
  5. 5월드컵 베이스캠프 과달라하라
    월드컵 베이스캠프 과달라하라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