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0.8 °
엑스포츠뉴스 언론사 이미지

롯데시네마, 10일 유화 애니메이션 '립세의 사계' 개봉

엑스포츠뉴스
원문보기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복합문화공간 컬처스퀘어(Culture Square)를 지향하는 롯데시네마가 유화 애니메이션 '립세의 사계'(감독 DK 웰치먼, 휴 웰치먼)를 개봉한다.

전 세계 최초로 유화 애니메이션으로 센세이션을 일으켰던 '러빙 빈센트'의 DK 웰치먼, 휴 웰치먼 감독의 신작 '립세의 사계'가 개봉한다.

이 작품은 1800년대 말 폴란드 립세 마을의 사계절을 배경으로 야그나와 마을 사람들의 격정적인 욕망과 피할 수 없는 운명을 그렸다.

100년 전, 1924년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폴란드 브와디스와프 레이몬트의 소설 '농민'을 원작으로 한 이 영화는 유화 화가들의 작품을 장면 장면마다 담아냈다.

밀레의 '이삭 줍는 사람들', 페르메이르의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 등 화가 30인의 명작이 영화 속에서 재탄생하며 흥미로움을 더했다.

또 개봉 확정과 함께 공개된 메인 포스터는 19세기 말 폴란드의 작은 마을 립세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성 야그나가 춤을 추고 있는 화려한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으며 감탄을 자아낸다.


처음부터 끝까지 모두 유화로 구성된 '립세의 사계'는 실제 배우가 연기하는 장면을 촬영한 뒤 유화로 재구현하는 방식으로 만들어졌다.

이를 위해 100명 이상의 페인팅 아티스트들이 투입됐고 완성하기까지 총 25만 시간이 소요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립세의 사계'는 오는 10일 롯데시네마에서 개봉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롯데시네마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인 가능하다.


롯데컬처웍스 김세환 엑스콘팀장은 "영화 '립세의 사계'는 강렬한 비주얼과 웅장한 사운드로 보는 이들의 눈과 귀를 완벽하게 사로잡을 예정이다. 슬라브 국가 출신의 음악가 100여명이 참여한 영화 음악 또한 영화의 웅장한 분위기를 고조시킬 예정이니 극장에서 확인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 = 롯데컬처웍스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임종훈 신유빈 우승
    임종훈 신유빈 우승
  2. 2변요한 티파니 결혼
    변요한 티파니 결혼
  3. 3중러 폭격기 도쿄 비행
    중러 폭격기 도쿄 비행
  4. 4정준하 거만 논란
    정준하 거만 논란
  5. 5정준하 바가지 논란
    정준하 바가지 논란

엑스포츠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