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OSEN 언론사 이미지

칸영화제 호평 '애니멀 킹덤', 올 상반기 국내 개봉 [공식]

OSEN
원문보기

[OSEN=김보라 기자] 영화 '애니멀 킹덤'이 올 상반기 국내 개봉을 확정짓고 론칭 포스터를 공개했다.

'애니멀 킹덤'(감독 토마스 카일리, 수입배급 ㈜스튜디오 디에이치엘)은 알 수 없는 돌연변이 바이러스로 인해 사람들이 동물로 변해가는 세상에서 에밀이 아빠 프랑수아와 실종된 엄마 라나를 찾아 나서면서 겪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

2023년 칸영화제와 부산 국제영화제에서 상영된 후 전세계 언론과 관객의 찬사를 받았던 '애니멀 킹덤'이 영화의 독창적인 설정을 담아낸 포스터를 공개하면서 2024년 상반기 국내 개봉을 확정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4일 공개된 포스터에는 우거진 숲 속에서 위를 올려 보고 있는 소년 에밀과 새처럼 날개를 편 채 하늘을 날고 있는 누군가의 그림자가 담겨 있어 단숨에 시선을 사로잡는다. 이러한 가운데 ‘가족이 친구가 이웃이 동물로 변했다’라는 카피는 어느 날 주변의 사람들이 원인을 알 수 없는 변이 때문에 동물로 변하게 되었다는 설정을 전달, 독특하고 창의적인 세계관에서 펼쳐질 이야기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한다.

'애니멀 킹덤'은 제76회 칸영화제 주목할 만한 시선 섹션 개막작으로 선정, 월드 프리미어로 상영된 후 “창의적이고 담대한 장르의 매시업”, “압도적인 촬영과 흠잡을 곳 없는 특수효과 비주얼”, “장르 영화의 문법을 파괴하며 성장 서사에 크리처라는 반전을 접목하다” 등 세계 유수 언론의 찬사를 받은 작품이다.

또한 롤링스톤지가 선정한 2023 칸영화제 초청작 BEST 10에 선정되는 것은 물론, 로튼 토마토 지수도 94%를 기록하며 작품성을 입증했다. 뿐만 아니라 제28회 부산 국제영화제 오픈 시네마 섹션에 공식 초청되어 상영된 후 “강렬한 비주얼로 내내 압도된 채 보게 됨”, “모난 곳 없이 착실하게 쌓아 올리는 장르물의 끝에서 맺어진 묵직한 울림”, “과격하고 생생한 상상력의 끝에 뭉클하게 자리하는 사랑의 테마” 등 국내 관객들에게도 뜨거운 호평을 받았다.


한편 '애니멀 킹덤'의 각본과 감독을 맡은 토마스 카일리는 데뷔작 '싸우는 사람들'로 제67회 칸영화제 감독 주간 초청, 세자르상 3관왕을 기록해 평단과 대중의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애니멀 킹덤'은 올해 상반기 개봉 예정이다.

/ purplish@osen.co.kr

[사진] 영화 포스터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강타 정유미 결혼
    강타 정유미 결혼
  2. 2검찰국장 이응철
    검찰국장 이응철
  3. 329기 영철 정숙 결혼
    29기 영철 정숙 결혼
  4. 4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5. 5김민재 퇴장
    김민재 퇴장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