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세계일보 언론사 이미지

‘AI 스마트폰’ 갤럭시 S24 17일 베일 벗는다

세계일보
원문보기
삼성, 美 새너제이서 언팩 행사
삼성전자가 오는 17일 미국에서 인공지능(AI) 기능을 탑재한 갤럭시 스마트폰을 선보인다고 정식으로 예고했다.


삼성전자는 3일 전 세계 주요 언론사 및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미국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에서 개최되는 ‘삼성 갤럭시 언팩 2024’ 행사의 초대장(사진)을 발송했다. 언팩은 삼성전자 뉴스룸과 홈페이지,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생중계된다.

구체적인 제품명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업계에선 이번 언팩이 기기 안에서 정보를 자체적으로 수집하고 연산할 수 있는 ‘AI 스마트폰’ 갤럭시 S24 시리즈를 공개하는 자리로 보고 있다.

영상 초대장의 주제는 ‘모바일 AI의 새 시대를 연다’로, 티타늄 박스의 겉면이 별 모양으로 바뀌면서 박스가 열리고 은하수가 흐른 뒤 “갤럭시 AI가 온다”는 문구가 나타난다. 업계에선 영상의 별 모양이 구글의 생성형 AI ‘바드’와 유사하다며 갤럭시S24 시리즈에 삼성이 자체 개발한 갤럭시 AI 외에 구글 바드 기능이 함께 제공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앞서 미국 월마트가 실수로 게시한 갤럭시S24 플러스 제품 페이지에선 △실시간 통화 번역 △나이토그래피 줌(야간 확대 촬영) △제너레이티브 에디트(생성형 편집) 등 생성형 AI 기능 일부가 확인된 바 있다.

이동수 기자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임수정 모친상 비보
    임수정 모친상 비보
  2. 2정유미 검사장 강등 기각
    정유미 검사장 강등 기각
  3. 3이정효 갤럭시
    이정효 갤럭시
  4. 4판사 이한영 드라마
    판사 이한영 드라마
  5. 5손흥민 토트넘 이적
    손흥민 토트넘 이적

세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