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선비즈 언론사 이미지

日 하네다공항 화재에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운항 차질

조선비즈 김민소 기자
원문보기
일본 하네다 공항 활주로에 착륙하던 일본항공(JAL) 여객기에 불이 나면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여객편도 운항에 차질을 빚게 됐다.

2일 오후 일본 하네다 공항 활주로에 착륙하던 일본항공(JAL) 소속 항공기가 화염에 휩싸여 있다./연합뉴스

2일 오후 일본 하네다 공항 활주로에 착륙하던 일본항공(JAL) 소속 항공기가 화염에 휩싸여 있다./연합뉴스



2일 항공 당국에 따르면 하네다공항은 이번 화재 여파로 이날 오후 5시 56분부터 오후 9시까지 모든 활주로를 폐쇄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대한항공은 이날 오후 7시 50분 하네다공항에서 출발해 김포공항으로 향하려던 KE2104편을 결항했다.

앞서 오후 4시 16분 김포공항에서 출발한 하네다공항행 대한항공 KE2103편은 나고야공항으로 회항해 오후 7시 10분쯤 착륙했다.

하네다공항 폐쇄가 연장될 수도 있는 만큼 이날 오후 8시 40분 인천국제공항에서 출발해 하네다공항으로 향하려던 KE719편도 결항할 수 있다.

아시아나항공 항공편도 지연됐다. 이날 오후 7시 35분 김포공항에서 이륙해 하네다공항으로 향할 예정이던 OZ1065편은 출발이 오후 9시로 1시간 25분 지연됐다.

이날 오후 8시 5분으로 예정된 하네다공항발 김포행(OZ1035편)과 오후 9시 20분으로 예정된 인천발 하네다공항행(OZ178편) 운항도 제시간에 뜨지 못할 가능성이 있다.

김민소 기자(minso@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장동혁 단식 중단
    장동혁 단식 중단
  3. 3씨엘 미등록 기획사 운영
    씨엘 미등록 기획사 운영
  4. 4트럼프 가자 평화위
    트럼프 가자 평화위
  5. 5푸틴 그린란드 매입가
    푸틴 그린란드 매입가

조선비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