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날씨] 경북, 일본 지진으로 동해안 최고파고 4.0m→파주기 7~10초

국제뉴스
원문보기
[김용구 기자]
(안동/국제뉴스) 김용구 기자 = 기상청은 "경상북도 동해안은 일본 도야마현(혼슈) 도야마 북쪽 90km 해역에서 7.4규모의 지진 여파로 인해 풍랑특보가 발효 중"이라고 전했다.

특히 풍랑특보가 발효된 동해남부북쪽해상에는 유의파고 2.5m 내외, 최대파고 4.0m 내외로 물결이 매우 높게 일고 있으며 파주기가 7~10초로 경북앞바다에는 강한 너울이 유입되고 있다.

이와 함께 주요지점 유의파고 현황(01일 21:10 현재, 단위: m) 포항(동해남부북쪽안쪽먼바다) 2.4m, 울진(동해남부북쪽안쪽먼바다) 2.0m, 동해78(동해남부북쪽안쪽먼바다) 1.9m 등이다.

아울러 오늘(2일) 새벽까지 동해남부북쪽해상은 바람이 35~50km/h(10~14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1.5~4.0m로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특히 내일(3일) 오전까지 경상북도 동해안에는 너울에 의한 높은 물결이 갯바위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다. 특히, 파고도 높아 강한 너울이 유입돼 해안도로를 넘는 곳이 있겠고, 저지대에서는 침수 가능성도 있겠으니 피해가 없도록 유의하기 바란다.

또, 해안가 인명사고도 발생할 수 있으니, 해안가 접근을 자제하여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기 바란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혜진 아바타
    한혜진 아바타
  2. 2김우빈 신민아 결혼
    김우빈 신민아 결혼
  3. 3김종국 송지효 황금열쇠
    김종국 송지효 황금열쇠
  4. 4현빈 손예진 아들
    현빈 손예진 아들
  5. 5현빈 손예진 아들 비주얼
    현빈 손예진 아들 비주얼

국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