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광주시 '제야의 종 타종식' 5·18민주화광장 드론 쇼 펼쳐...지하철 2회 연장 운행

더팩트
원문보기

강기정 광주시장·기관장·광주시민 1000여 명 참여

2024 갑진년을 맞아 5·18민주화광장 민주의 종각에서 제야의 종 타종식을 비롯한 송·신년 시민축제가 열린다. 사진은 민주의 종각. /페이스북

2024 갑진년을 맞아 5·18민주화광장 민주의 종각에서 제야의 종 타종식을 비롯한 송·신년 시민축제가 열린다. 사진은 민주의 종각. /페이스북


[더팩트 l 광주=나윤상 기자]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를 맞아 광주시가 31일 23시 20분부터 5·18민주광장에서 제야의 종 타종식을 비롯한 송신년 시민축제를 펼친다.

이날 행사에 많은 인파가 몰릴 것을 감안해 광주시는 지하철을 2회 연장 운행하고 행사장 주변 불법 주·정차 단속을 실시해 교통질서를 유지할 방침이다.

‘2023 잘했어요, 2024 잘 될거예요’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식전 축하공연과 드론 라이트쇼, 타종식, 시민의 위로와 희망을 담은 2024 영상 송출, 신년 메시지 전달에 이은 불꽃쇼 등 시민과 함께 한 해를 뒤돌아 보고 새해 무사안녕과 건강을 기원하는 다채로운 콘텐츠로 꾸며진다.

강기정 광주시장을 비롯한 각급 기관장과 올 한해 자기 분야에서 묵묵히 일하며 광주를 빛낸 인물 등 1000여 명이 참여한다.

특히 드론 라이트 카운트다운에 맞춰 새해를 여는 타종식에서는 강기정 시장과 정무창 광주시의회 의장,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각계각층 시민대표 19명이 2개 조로 나눠 총 33번을 타종한다.

이어 강기정 시장, 정무창 시의회 의장, 이정선 시교육감과 타종에 참여한 시민이 한마음 한뜻으로 새해 소망을 기원하는 퍼포먼스를 펼친 뒤 도약·웅비·비상을 상징하는 불꽃쇼가 화려한 밤하늘을 수놓으며 축제를 마무리한다.


kncfe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강민호 FA 계약
    강민호 FA 계약
  2. 2통일교 비서실장 피의자 소환
    통일교 비서실장 피의자 소환
  3. 3미얀마 총선 투표
    미얀마 총선 투표
  4. 4장동혁 신천지 거부
    장동혁 신천지 거부
  5. 5한강 크리스마스 마켓
    한강 크리스마스 마켓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