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영국·일본, G7 중 5G 네트워크 속도 '하위권'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사진 : 삼성전자]

[사진 : 삼성전자]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주요 7개국 G7 회원국 중 영국과 일본의 5G 네트워크 속도 순위가 전년 대비 큰 폭으로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8일(이하 현지시간) 온라인 매체 기가진은 파이낸셜 타임즈가 리서치 회사 오픈시그널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보도한 내용을 인용해 이 같이 전했다.

오픈시그널의 조사에 따르면 2023년 8월~10월 사이 집계된 일본의 5G 업로드 평균 속도는 12.5Mbps, 다운로드 평균 속도는 153.3Mbps로 3위에 올랐다. 영국은 업로드(14.6Mbps)에서 6위, 다운로드(118.2Mbps)에서 최하위를 기록했다.

2022년~2023년 5G다운로드 평균 속도를 종합한 결과 1위는 작년과 동일하게 프랑스가 차지했으며, 최하위였던 이탈리아가 큰 폭으로 개선됐다. 7개 국가 중 5개 국가는 전년 대비 수치가 개선됐지만 일본과 영국은 눈에 띄게 악화됐다.

파이낸셜 타임즈는 영국의 네트워크 속도 악화 요인으로 "국가 안보 우려로 인해 정부가 중국 제조사 화웨이의 통신 장비 사용을 금지한 데 따른 혼란이 야기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영국 정부는 지난 4월부터 "2027년까지 국민 대다수에게 기본적인 5G네트워크를 제공하겠다"고 발표하며 2030년까지 독립형 5G망을 전국적으로 활용하려는 활발한 움직임을 보였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2. 2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3. 3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4. 4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5. 5후쿠시마 원전 재가동
    후쿠시마 원전 재가동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