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 -0.7 °
JTBC 언론사 이미지

'괴물' 개봉 27일만 35만 관객 돌파…조용한 저력

JTBC
원문보기

'괴물'이 꾸준히 관객을 모으고 있다.

연말 예술 영화의 흥행세를 일으키고 있는 몬스터버스터 '괴물(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이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기준 개봉 27일 만에 35만 관객을 돌파했다

'괴물'이 올해 개봉한 일본 실사 영화 최고 흥행작에 등극했다. 이로써 영화 '괴물'은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 일본 영화 최고 흥행작, 2023년 하반기 독립.예술 영화 최고 흥행작, 2023년 일본 실사 영화 최고 흥행작 기록을 모두 세웠다. 무려 4주 연속 아트 영화 흥행 1위를 이어가며 장기 흥행 질주 중인 영화 '괴물'은 조만간 40만 관객 돌파까지 앞두고 있다.

이처럼 연일 예술 영화의 흥행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괴물'은 아트 영화의 몬스터버스터란 신조어를 양산,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괴물'은 세계적인 명장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만의 따뜻하면서도 날카로운 연출력, 사카모토 유지 각본가와 故 사카모토 류이치 음악감독의 완벽한 협업으로 탄생한 '괴물'은 칸 영화제 각본상에 이어 세계 유수 영화제 수상을 거머쥐며 올해 명작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다.

'괴물'은 몰라보게 바뀐 아들의 행동에 이상함을 감지한 엄마가 학교에 찾아가면서 의문의 사건에 연루된 주변 사람들 모두가 감정의 소용돌이를 겪게 되는 이야기로, 전국 극장에서 상영 중이다.

김선우 엔터뉴스팀 기자 kim.sunwoo@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김선우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임종훈 신유빈 우승
    임종훈 신유빈 우승
  2. 2변요한 티파니 결혼
    변요한 티파니 결혼
  3. 3중러 폭격기 도쿄 비행
    중러 폭격기 도쿄 비행
  4. 4정준하 거만 논란
    정준하 거만 논란
  5. 5정준하 바가지 논란
    정준하 바가지 논란

JTBC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