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OSEN 언론사 이미지

'정신분열' 카녜이 웨스트, '유대인 혐오' 히브리어로 사과.."상처주려는 것 아냐" [Oh!llywood]

OSEN
원문보기

[OSEN=최나영 기자] 반유대인 발언 등으로 여러 차례 논란을 일으킨 바 있는 뮤지션 카녜이 웨스트가 유대인 공동체에 히브리어로 사과했다.

그는 26일(한국시간) 자신의 SNS에 전부 히브리어로 작성된 메시지를 공유했다.

해당 메시지는 "내 말이나 행동으로 인해 의도하지 않은 폭발이 발생한 점에 대해 유대인 공동체에 진심으로 사과한다"라는 사과를 담고 있다. 웨스트는 "상처를 주거나 무례하게 하려는 의도는 아니었다"고 말했다.

더불어 해당 경험을 통해 좀 더 민감성과 이해력을 갖추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도 약속했다. 또 "화합을 촉진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라고 썼다.

양극성 장애를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웨스트는 SNS 등을 통해 유대인을 혐오하고 나치를 찬양하는 내용의 발언을 쏟아내 논란에 휩싸였던 바다.

지난해 10월에는 유대인 혐오 발언으로 트위터(X) 계정이 정지된 바 있다. 또한 각종 브랜드와 기업들로부터 파트너십 및 계약 해지를 당했다. 웨스트가 수년 동안 직장에서 반유대적 언어를 사용하며 아돌프 히틀러나 나치를 찬양했다는 여러 증언을 담은 NBC 보도가 등장하기도 했다.


반유대주의를 사과하지 않는 그의 행동은 엄청난 반발에 직면했고 존 레전드, 제이미 리 커티스, 하워드 스턴을 포함한 유명인사들은 공개적으로 웨스트의 혐오스러운 언사를 비난했다. 논란이 극심했을 때 그의 지인들은 웨스트가 정신분열증을 겪고 있고 잠을 거의 못 자는 상태라고 귀띔하기도 했다.

/nyc@osen.co.kr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청용 골프 세리머니
    이청용 골프 세리머니
  2. 2우크라이나 전쟁 종식
    우크라이나 전쟁 종식
  3. 3올스타전 양효진 김우진
    올스타전 양효진 김우진
  4. 4손흥민 토트넘 이적
    손흥민 토트넘 이적
  5. 5수영 경영대표팀
    수영 경영대표팀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