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MHN스포츠 언론사 이미지

[LPL] '한국 용병 가득' LPL 데마시아컵, 오는 25일 개막

MHN스포츠 이솔 기자
원문보기

2024 시즌을 앞두고 미리 '새 멤버'들의 활약을 볼 수 있는 2024 데마시아컵이 그 막을 연다.

오는 25일 오후 12시, 총 24개팀이 격돌하는 중국 데마시아컵이 조별예선에 돌입한다.

데마시아컵은 과거 국내 '케스파 컵'의 위상을 지닌 프리시즌격 대회로, 새로이 팀에 합류한 멤버들, 2군 선수들, 그리고 알려지지 않은 아마추어 선수들을 발굴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다.

- 24개 출전팀 목록

이번 데마시아컵에서는 LPL의 17개 팀이 모두 출전하며, LDL(2부리그) 독립 팀 2팀, 그리고 아마추어 선수단으로 구성된 5개 팀이 참가할 예정이었다.

LPL에서는 WBG-JDG-BLG-LNG가 롤드컵 진출로 인해 시드권을 부여받고 본선으로 직행한다.


나머지 13개 LPL 팀, AL-EDG-TES-OMG-RNG-WE-NIP-TT-iG-FPX-RA-UP-LGD는 본선에서 아마추어 및 LDL 독립팀과 본선진출을 놓고 격돌한다.

LDL 독립팀은 MAX, 먀오징이 합류했다. 먀오징에는 두 명의 한국인 선수, '크랙' 노지성과 'nyx' 김민수가 속해 있다.

5개의 아마추어팀은 각각 아카데미 캠프(EQX), 스트리머 팀(후아 버그-후야 RST), 대학 팀(WSG), TGA 우승자 (WSQ)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러나 대학 팀 WSG는 선수들의 부정행위 관련 문제로 참가 자격이 박탈된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에드워드 게이밍(EDG) 공식 웨이보, 두 후보 선수 피셔 이정태(좌)와 몽키 왕멍치(우)

사진=에드워드 게이밍(EDG) 공식 웨이보, 두 후보 선수 피셔 이정태(좌)와 몽키 왕멍치(우)


- '출전 확정' 용병만 11명

이번 시즌에는 그 어느때보다도 많은 한국인 용병들이 데마시아컵을 빛낼 예정이다. 24일까지 공개된 롤드컵 진출자 상위 4팀(WBG-JDG-BLG-LNG)을 제외한 출전 명단에는 총 11명의 한국인 용병들이 이름을 올렸다.


포포의 이탈로 1군으로 도약한 '피셔' 이정태는 EDG의 미드라이너로 출전한다. 이미 직전 대회였던 중국 전국e스포츠 토너먼트(NEST)에서 타 팀 미드라이너들과는 확연히 다른 압도적인 기량을 선보인 그는 MHN스포츠가 '곧 1군이 될 재목'으로 평가했던 바 있다.

이어 닌자스 인 파자마스(NIP)의 미드라이너 '루키' 송의진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 이번 시즌 오 마이 갓(OMG)의 탑-정글 듀오, 샨지-아키를 영입하며 팀을 재정비한 NIP는 루키까지 팀으로 불러들이며 플레이오프 상위권에 도전할 만한 기량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더샤이-웨이웨이의 이탈로 급격히 전력이 약화된 웨이보 게이밍을 대신해 4강권 팀을 두고 탑 이스포츠(TES)와의 경쟁을 펼치게 될 것으로 보인다.

마지막으로 세 듀오 선수들 또한 관전포인트다. 펀플러스 피닉스(FPX)의 덕담-라이프(바텀-서포터), 썬더토크 게이밍(TT)의 호야-유칼(탑-미드), 애니원스 레전드(AL)의 카엘-크로코(서포터-정글러) 등 듀오로 활약하는 세 팀 또한 이번시즌 깜짝 활약을 예고하고 있다.

이외에도 팀 월드 엘리트(WE)의 원거리 딜러 프린스 이채환, 레어 아톰(RA)의 미드라이너 빅라 이대광, 라오간디 게이밍(LGD)의 탑 라이너 버돌 노태윤 또한 출전 명단에 이름이 올라 있다.

ⓒMHN스포츠 이솔 기자, 징동 게이밍 원거리 딜러 룰러 박재혁

ⓒMHN스포츠 이솔 기자, 징동 게이밍 원거리 딜러 룰러 박재혁


- 출전 예상 용병

당연하지만 각 팀의 주전급 선수들이 대거 포진된 만큼, 본선행 시드권을 받은 상위 4팀 또한 주전급 라인업으로 경기에 임할 것으로 보인다.

JDG에서는 룰러-카나비 듀오가 출격을 앞두고 있으며, LNG에서는 '스카웃' 이예찬이 출전할 가능성이 점쳐진다.

출전여부는 불확실하나, JDG의 룰러-카나비 듀오는 한 해 LPL을 지배했던 만큼, 부담감이 상대적으로 덜한 이번 데마시아컵에서도 센세이션한 활약을 보여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출전명단이 확정된 것은 아니나, LPL 독립 팀 중 '먀오징'에서도 두 명의 한국인 선수, '크랙' 노지성(서포터)과 'nyx' 김민수(서브 정글러) 등이 포함된 관계로, 이 두 선수의 출전 가능성 또한 조심스럽게 제기되고 있다. 특히 '크랙' 노지성의 기용 가능성이 조금 더 높다.

- 일정 및 중계

조별예선은 25일-28일 오전 12시부터 21시까지, 총 10경기(2일차 6경기)가 BO1으로 예정되어 있다. 조 상위 1팀만이 롤드컵 진출 팀들과 8강전을 치룰 수 있다.

1일차 25일 오전 12시부터는 WE-TES-UP, 그리고 EQS-WSQ가 각 2경기씩 총 10경기를 펼친다. FPX시절에는 출전에 어려움이 있었던 WE의 프린스 이채환이 LPL 공식무대 데뷔전을 앞두고 예열을 펼칠 것으로 보인다.

2일차 오는 26일 오전 4시부터는 NIP, AL, EDG, TT가 격돌한다, 네 팀 모두 한국인 용병들이 속한 팀이라 치열한 경기가 예상된다.

3일차 오는 27일 오전 12시부터는 LGD, RNG, OMG, 그리고 후야 RST-먀오징이 격돌한다. 마찬가지로 LGD의 버돌, 먀오징의 크랙-nyx 등의 활약을 기대할 수 있다.

4일차 오는 28일 오전 12시부터는 iG, RA, FPX, 그리고 후야 버그-MAX가 격돌한다. FPX의 덕담-라이프 듀오, RA의 빅라가 첫 선을 보일 것으로 보인다.

8강은 오는 12월 31일-2024년 1월 1일 오후 3시부터, 준결승은 2024년 1월 3일-4일 오후 6시, 그리고 대망의 결승은 오는 2024년 1월 6일 오후 6시 예정되어 있다.

중계는 LPL 공식 홈페이지, 후야티비에서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여인형 이진우 파면
    여인형 이진우 파면
  2. 2안보현 스프링피버
    안보현 스프링피버
  3. 3뉴진스 연탄 봉사
    뉴진스 연탄 봉사
  4. 4두산 카메론 영입
    두산 카메론 영입
  5. 5김건희 면죄부 검찰 반성
    김건희 면죄부 검찰 반성

MHN스포츠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