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하태경 “음주운전 장관은 안 된다? 이재명도 같은해 음주운전”

헤럴드경제 이원율
원문보기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 [연합]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 [연합]


[헤럴드경제=이원율 기자]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은 20일 더불어민주당이 강도형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의 음주운전 전과 등을 추궁하는 데 대해 "이재명 민주당 대표도 같은 해 음주운전으로 벌금형을 받았다"고 받아쳤다.

하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 글을 통해 "여야가 '음주운전 무조건 공천 배제'에 합의하고 강 후보자 거취를 결정하자"며 "민주당은 20년 전 음주운전으로 강 후보자가 장관을 하면 안 된다고 한다. 저도 찬성한다. 단 이런 기준은 여야 국회의원에게도 똑같이 적용돼야 한다"고 했다.

하 의원은 "강 후보자는 2004년 음주운전으로 150만원 벌금을 선고받았다. 이 대표도 같은 해 음주운전으로 여기 150만원의 벌금형을 선고받았다"며 "그런데 이 대표는 국회의원으로 출마하고 당 대표도 됐다. 국회의원은 되고 장관은 안 된다는 기준은 전형적 내로남불이자 사라져야 할 국회의원 특권"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여야는 기존 국회의원 후보 자격 심사에서 10년 이내 음주운전 2회 이상일 때 후보 자격을 박탈했다. 10년이 지난 음주운전은 문제삼지 않았다"며 "하지만 음주운전이 끼치는 사회적 해악, 공직자에 대한 국민의 높은 도덕적 기준을 감안할 때 이를 대폭 강화할 필요가 있다"고 했다.

하 의원은 "여야가 합의해 20년 이내 음주운전자는 임명직은 물론 선출직 공직도 맡지 못하도록 하자"며 "내년 공천에서 음주운전자는 무조건 공천 배제하도록 하고 강 후보자도 거취를 결정하자. 국회의원은 되고 장관은 안 된다는 이중 기준은 국민이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yul@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쿠팡 개인 정보 유출
    쿠팡 개인 정보 유출
  2. 2김병기 원내대표 사퇴
    김병기 원내대표 사퇴
  3. 3유재석 이이경 논란
    유재석 이이경 논란
  4. 4우리카드 박철우 감독
    우리카드 박철우 감독
  5. 5신안산선 포스코이앤씨 사고
    신안산선 포스코이앤씨 사고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