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UST '우수 교원·학생·학사담당자 시상식' 개최

뉴스1 김태진 기자
원문보기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 '2023년 우수 교원, 학생 및 학사담당자' 시상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UST 제공)/뉴스1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 '2023년 우수 교원, 학생 및 학사담당자' 시상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UST 제공)/뉴스1


(대전=뉴스1) 김태진 기자 =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UST)는 20일 사이언스홀에서 '2023년 우수 교원, 학생 및 학사담당자 시상식’을 개최했다.

2023년 전·후기 학위수여식에서 재학 중 우수성과로 표창을 받은 졸업생이 지도교수에게 수여하는 ‘우수교수상’은 42명의 교수가 받았다.

우수한 연구논문 활동으로 학교와 과학기술의 발전에 기여한 학생에게 수여하는 ‘연구논문상 – 최우수상’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스쿨 박사과정에 재학 중인 아나스타샤 보로노바 학생과 한국생명공학연구원(KRIBB) 스쿨 석·박사 통합과정에 재학 중인 신승용 학생이 수상했다.

‘연구논문상 – 우수상’은 한국표준과학연구원(KRISS) 스쿨 박사과정 서종혁 학생을 포함 총 26명의 학생이 받았다.

또 26명의 수상 학생을 지도한 교수 26명도 ‘연구논문지도상 – 우수상’을 수상했다.

‘우수강의상’은 강의 실적, 교육의 질적 수준 향상 및 수강생의 연구 역량 강화 기여 정도를 고려해 스쿨의 추천을 받은 교수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KIST 스쿨 노은주 교수와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스쿨 배병준 교수 등 81명에게 돌아갔다.


UST의 교육 발전, 산학협력, 브랜드가치 제고 등에 기여한 교수에게 주어지는 '공적상'은 KRIBB 스쿨 권석윤 교수, KIST 스쿨 박귀덕 교수, 한국식품연구원(KFRI) 스쿨 하태열 교수, 한국원자력연구원(KAERI) 스쿨 김현철 교수로 총 4명이 수상했다.

이밖에 UST 스쿨이자 학생들의 교육 현장인 각 연구원에서 원활한 학사 운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KRIBB 스쿨 남혜련 행정원, 한국화학연구원(KRICT) 스쿨 전혜영 행정원 등 총 5명이 ‘우수학사담당자상’을 받았다.

김이환 UST 총장은 “올 한 해를 빛내는 우수 교육·연구 성과를 만들기 위해 흘렸던 수상자들의 땀과 노력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구성원들의 노력이 더욱 큰 결실을 맺어 우리나라 과학기술 인재 양성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해 설립 20주년을 맞은 국가연구소대학 UST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직할 교육기관으로 32개 국가연구소에 교육 기능을 부여해 과학기술 분야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memory4444444@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예진 현빈 아들
    손예진 현빈 아들
  2. 2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3. 3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4. 4쿠팡 정부 진실 공방
    쿠팡 정부 진실 공방
  5. 5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