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안랩블록체인, 서강대와 '메타버스 교육 플랫폼' 협약

머니투데이 황국상기자
원문보기
서강대학교 메타버스전문대학원 현대원 원장(좌측), 안랩블록체인컴퍼니 강석균 대표(우측) / 사진제공=안랩

서강대학교 메타버스전문대학원 현대원 원장(좌측), 안랩블록체인컴퍼니 강석균 대표(우측) / 사진제공=안랩



안랩의 블록체인 자회사 안랩블록체인컴퍼니(ABC)는 지난 19일 서강대와 'ABC 월렛(지갑) 솔루션 협업 및 인재양성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측은 서강대 메타버스전문대학원이 개발 중인 메타버스 교육 플랫폼 '메타원 캠퍼스' 구축과 관련해 △해당 플랫폼 내 'ABC 월렛' 연동 및 최적화 진행 △플랫폼 개발 및 운영 관련 공동 R&D(연구개발) 및 과제 수행 △참여자 확대와 교육접근성 향상 및 인재양성 활성화를 위한 콘텐츠 개발 △대외 홍보·마케팅 공동 진행 등에서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은 서강대의 메타원 캠퍼스에 ABC월렛을 연동해 플랫폼의 보안성 및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하는 것이 핵심이다. '메타원 캠퍼스'에 참여하는 글로벌 학생들의 교육 접근성을 높여 인재양성을 본격화하겠다는 것이다.

서강대 메타버스전문대학원은 ABC 월렛이 제공하는 '소울바운드토큰(SBT, 블록체인에서 소유자 신원인증이 가능한 양도불가토큰)' 발행 기능을 활용해 학생의 신원 및 이력 증명을 진행해 플랫폼의 보안성을 높일 계획이다. 또 ABC 월렛이 보유한 다국어 지원 및 NFT 전송 기능 등으로 플랫폼 사용자의 편의성도 한층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원 서강대학교 메타버스전문대학원장은 "이번 협력은 '메타원 캠퍼스'가 실제적인 대학교육 플랫폼으로 자리잡을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된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며 "'ABC 월렛'과 연동을 통해 '메타원 캠퍼스'가 오픈 플랫폼의 필수 조건인 안정성과 편의성, 확장성을 기반으로 글로벌 메타버스 교육 플랫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석균 안랩블록체인컴퍼니 대표는 "ABC가 제공하는 'ABC 월렛'의 보안 및 편의 기능으로 '메타원 캠퍼스' 플랫폼을 이용할 글로벌 학생들이 '안전해서 더 자유로운' 가상환경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안랩블록체인컴퍼니는 앞으로도 메타버스 대중화와 블록체인 기술 고도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황국상 기자 gshwang@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토트넘 추락
    손흥민 토트넘 추락
  2. 2프로배구 올스타전 불참
    프로배구 올스타전 불참
  3. 3쿠팡 차별 논란
    쿠팡 차별 논란
  4. 4윤도영 도르드레흐트 데뷔골
    윤도영 도르드레흐트 데뷔골
  5. 5전종서 환승연애 출연
    전종서 환승연애 출연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