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JTBC 언론사 이미지

강도형 후보자 "음주운전은 숙취, 폭행은 위협운전 탓"

JTBC
원문보기
[앵커]

음주운전에 폭력 전과까지 드러났던 강도형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가 오늘(19일) 열렸습니다. 강 후보자는 과거 전과에 대해선 '젊은 시절'을 강조하며 사과했는데 최근 있던 일도 논란이 됐습니다. 법인카드로 집 근처 식당에서 수백만원을 써 '개인카드'처럼 쓴 거 아니냐는 의혹인데 여당 의원까지 나서서 질책했습니다.

김지성 기자입니다.

[기자]

강도형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는 폭력과 음주운전 전과에 대해 사과했습니다.

[강도형/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 : 제가 젊은 시절에 하지 말았어야 할 부분에 대한 것은 국민 여러분께 우선 제가 사과를 드리고…]


강 후보자는 1999년엔 폭력 행위로, 2004년엔 음주운전으로 벌금형을 선고받았습니다.

폭력 전과는 위협 운전을 한 사람과 다툼 끝에 나온 것이라고 했습니다.

[강도형/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 : 위협운전을 하는 분께 사과를 좀 했으면 좋겠다라는 얘기를 하고 언성이 높아지고 멱살을 잡다 보니까…]


음주운전 전과는 음주 뒤 자고 일어나 운전하다 적발된 이른바 숙취운전이었다고 했습니다.

한국해양과학기술원 재직 당시 법인카드 사용 내역도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

집에서 700m 안쪽 거리 식당에서 30여차례 500만원 넘게 결제됐다는 겁니다.


[윤준병/더불어민주당 의원 : 돼지구이 전문점 15차례 317만원, 제주산 횟집 5차례 49만원, 흑염소 전문점 4차례 54만원. 그런데 해명은 모두 '업무 협의 및 회의 목적이다' 이렇게 해명했어요. 업무시간이 지난 저녁에…]

여당 의원까지 나서 사과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정희용/국민의힘 의원 : 법인카드 쓰는 대한민국 대부분의 공공기관 근무하는 종사자들이 자기 집 근처에서 아무도 안 씁니다. 왜냐하면 이런 지적받을 것 아니까… 후보자님 직원도 만약에 이렇게 사용하면 뭐라고 혼낼 것이지 않습니까?]

[강도형/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 : 사과드리겠습니다.]

야당 의원들은 청문회 도중에도 강 후보자의 자진 사퇴를 요구하기도 했습니다.

김지성 기자 , 김미란, 배송희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쿠팡 개인 정보 유출
    쿠팡 개인 정보 유출
  2. 2김병기 원내대표 사퇴
    김병기 원내대표 사퇴
  3. 3유재석 이이경 논란
    유재석 이이경 논란
  4. 4우리카드 박철우 감독
    우리카드 박철우 감독
  5. 5신안산선 포스코이앤씨 사고
    신안산선 포스코이앤씨 사고

함께 보면 좋은 영상

JTBC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