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인피닉, 한화시스템과 '자율주행 사업' 업무협약 체결

전자신문
원문보기
인공지능(AI) 플랫폼 기업 인피닉이 한화시스템과 자율주행,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사업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자율주행 열상 센서 테이터셋 로깅, 데모용 데이터 수집 차량 운용, 열상 센서 오픈 데이터셋 플랫폼 구축 등을 협력할 예정이다.

인피닉은 자사의 데이터 수집 전용 차량에 한화시스템의 퀀텀레드 차량용 열상 모듈 센서를 탑재해 다양한 주행 환경조건에서 데이터셋을 활용할 계획이다. 기존 카메라 또는 라이더 센서에 열상 센서 데이터까지 더해 다양한 이종 센서로부터 습득된 데이터는 인피닉의 자체 핵심기술인 센서 퓨전 기술로 병렬 처리할 예정이다.

이렇게 수집된 고품질 데이터셋은 향후 인피닉 별도 플랫폼으로 구축해, 오픈소스로 공개할 예정이다.

한화시스템 차량용 열상 센서는 8~14um 파장 대역의 원적외선 에너지를 감지할 수 있다. 이 파장 대역은 미세먼지, 안개, 눈, 비 등 다양한 악천후 상황에서 주변 환경을 인식하고 물체를 식별할 수 있는 센서다.

차량용 열상 센서는 대인사고 방지를 위한 보행자 대상 긴급 제동장치(P-AEB) 같은 자율주행 기능에 있어 먼 거리에서도 쉽게 생물체를 인지하고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그러나 높은 가격과 낮은 기술 접근성으로 국방산업을 제외하면 다른 산업에서 활용이 제한돼 왔다.


하지만 최근 유럽 자동차 안전 평가 프로그램(Euro-NCAP), 미국 고속도로안전국(NHTSA) 등에서 자동차 안전 기능 강화 추세에 따라 P-AEB 등 기능을 의무화하는 규정을 마련하고 있어 시장 확대가 예상된다.

양사는 기술 협력으로 확보한 고품질 학습용 데이터셋을 외부에 무료 공개할 계획이다.

인피닉의 자율주행 데이터 수집 전용 차량 사진.

인피닉의 자율주행 데이터 수집 전용 차량 사진.


박두호 기자 walnut_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유철환 권익위원장 면직
    유철환 권익위원장 면직
  2. 2쿠팡 국정원 위증 논란
    쿠팡 국정원 위증 논란
  3. 3김병기 원내대표 사퇴
    김병기 원내대표 사퇴
  4. 4힉스 39점
    힉스 39점
  5. 5이강인 PSG
    이강인 PSG

전자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