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게임메카 언론사 이미지

컴투스 정민영 총괄,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대통령표창’ 수상

게임메카
원문보기
▲ 컴투스 정민영 제작총괄 (사진제공: 컴투스)

▲ 컴투스 정민영 제작총괄 (사진제공: 컴투스)




지난 13일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시상식에서 컴투스 정민영 제작총괄이 ‘해외진출유공 부문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컴투스 정민영 제작총괄은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를 비롯해 ‘홈런배틀 시리즈’(홈런배틀3D, 홈런배틀2), ‘이노티아2’ 등 여러 모바일게임을 개발해 세계 시장에 국내 게임의 우수성을 알렸다.

특히 대표작 서너머즈 워는 전 세계 94개 지역 게임 매출 1위, 155개 지역 게임 매출 TOP 10,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2억 건, 누적 매출 3조 2천억 원 돌파라는 기록을 달성했으며, 전체 매출의 90% 이상을 해외에서 거둬들였다. 아울러 지난 2017년에는 한국 모바일게임 최초로 단일 게임 글로벌 매출 1조 원을 기록했고, 같은 해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SWC)’을 출범하기도 했다.

시상식에 참석한 컴투스 정민영 제작총괄은 “지금도 서머너즈 워를 비롯해 수많은 K-게임이 한국 콘텐츠의 우수성을 알리며 해외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세계 유저들을 이어주는 하나의 문화 콘텐츠로서 오랫동안 사랑받을 수 있는 글로벌 게임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 2009년 시작해 올해로 15회를 맞이한 ‘2023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시상식은 한 해 동안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와 우수 콘텐츠를 발굴해 시상하는 자리다. 문화체육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함께하며 올해에는 해외진출유공, 방송영상산업발전유공, 게임산업발전유공 등 3개 부문 23명이 정부포상을 받았고, 애니메이션, 캐릭터, 만화 부문 15개 작품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게임메카 김인호 기자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박나래 주사이모
    박나래 주사이모
  3. 3로제 브릿 어워드 노미네이트
    로제 브릿 어워드 노미네이트
  4. 4카세미루 맨유 결별
    카세미루 맨유 결별
  5. 5고어 텍사스 영입
    고어 텍사스 영입

게임메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