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애플 디자인 담당 임원 사임, 아이폰 디자인 어떻게 되나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아이폰15  [사진: 애플]

아이폰15  [사진: 애플]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애플의 제품 디자인 담당 부사장 '탕 탄'(Tang Tan)이 내년 2월 애플을 떠나며, 애플 디자인에 또다른 변화가 일어날지에 대한 추측이 일고 있다.

8일(이하 현지시간) IT 매체 아스테크니카는 애플의 주요 임원의 사임으로 인해 애플의 제품 디자인과 엔지니어링에 변화가 예상된다고 보도했다.

탄 부사장은 애플의 주력 제품인 아이폰과 애플워치, 에어팟 등의 디자인에 깊숙이 관여하며 애플의 주요 성장 동력이 되는 데 기여한 인물로 평가받는다. 이에 따라 애플 주요 임원들의 교체 역시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탄 부사장의 업무 일부는 아이폰 제품 디자인 책임자인 '리처드 딘'이 맡게 될 예정이며, 맥 하드웨어 엔지니어링에 참여했던 '케이트 버거론'은 애플 워치를 맡게 될 것이다.

탄 부사장은 2023년 기준 두 번째로 사임하는 애플 주요 임원이다. 탄 부사장의 사임 이유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다.

매체는 애플의 디자인 및 엔지니어링 주요 임원의 사임때문에 향후 출시될 제품들은 새로운 시각과 감각으로 디자인될 것이라고 추측했다. 이어 2024년 출시 예정인 아이폰16 라인 역시 휴대폰의 모양과 느낌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쪼개기 후원
    통일교 쪼개기 후원
  2. 2이정선 광주시교육감 채용 비리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채용 비리
  3. 3안동 야산 산불
    안동 야산 산불
  4. 4정통망법 기술협력 위협
    정통망법 기술협력 위협
  5. 5해병대 신병 수료식
    해병대 신병 수료식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