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골든보이’ 이강인 첫 리그+챔스 3G 연속 선발 출전…‘7연승’ PSG, 낭트전 선발 라인업 발표 [리그앙]

매일경제 민준구 MK스포츠(kingmjg@maekyung.com)
원문보기
‘골든보이’ 이강인이 선발 출격한다.

파리생제르망(PSG)은 10일(한국시간) 프랑스 파리의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열리는 낭트와의 2023-24 프랑스 리그앙 15라운드 홈 경기에 앞서 선발 라인업을 발표했다.

PSG는 골키퍼 테나스를 시작으로 하키미-마르키뇨스-다닐루-에르난데스-비티냐-우가르테-이강인-솔레르-음바페-바르콜라가 선발 출전한다.

‘골든보이’ 이강인이 선발 출격한다. 사진=AFPBBNews=News1

‘골든보이’ 이강인이 선발 출격한다. 사진=AFPBBNews=News1


이강인은 지난 뉴캐슬 유나이티드전을 시작으로 르아브르전까지 모두 선발 출전했다. 그리고 낭트전까지 선발 출전하며 3경기 연속 선발 명단에 포함됐다.

PSG 이적 후 리그 및 챔피언스리그 포함 3경기 연속 선발 출전은 처음이다. 그동안 로테이션, 부상, 국가대표 차출 등 여러 사유로 좋은 흐름을 이어가지 못했다.

그러나 이강인은 이제 PSG의 핵심 미드필더다. 최근 2경기에서 풀타임 출전은 물론 풀타임 출전에 가까운 시간을 그라운드 위에서 보냈다.


더불어 지난 르아브르 원정에선 PSG 역사상 첫 ‘한글 유니폼’을 입고 뛴 이강인이다. ‘한글 유니폼’은 음바페, 뎀벨레와 함께 PSG에서 가장 높은 인기를 자랑한다는 것을 증명하는 일이었다.

한편 PSG는 리그 8연승에 도전한다. 현재 7연승 중이며 리그앙 단독 1위에 올라 있다. 낭트를 잡아낸다면 2위 AS모나코와의 격차를 벌릴 수 있다.

PSG는 골키퍼 테나스를 시작으로 하키미-마르키뇨스-다닐루-에르난데스-비티냐-우가르테-이강인-솔레르-음바페-바르콜라가 선발 출전한다. 사진=PSG SNS

PSG는 골키퍼 테나스를 시작으로 하키미-마르키뇨스-다닐루-에르난데스-비티냐-우가르테-이강인-솔레르-음바페-바르콜라가 선발 출전한다. 사진=PSG SNS


민준구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건희 여사 특검
    김건희 여사 특검
  2. 2송성문 샌디에이고행
    송성문 샌디에이고행
  3. 3이강인 허벅지 부상
    이강인 허벅지 부상
  4. 4최가온 스노보드 월드컵
    최가온 스노보드 월드컵
  5. 5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