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세계일보 언론사 이미지

‘대구달서병 출마 선언’ 권영진 前 대구시장… “미완의 대구 혁신 완수”

세계일보
원문보기
권영진 전 대구시장이 내년 총선 대구 달서병 지역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권 전 시장은 7일 대구 수성구 한 사무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정치혁신을 통해 대구혁신을 완수하겠다"며 이 같은 뜻을 밝혔다.

권영진 전 대구시장이 7일 수성구 한 갤러리에서 달서구병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대구=연합뉴스

권영진 전 대구시장이 7일 수성구 한 갤러리에서 달서구병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대구=연합뉴스


권 전 시장은 정치혁신을 완수하는 방향으로 지방을 살리는 정치, 대한민국 정치의 중심에 다시 우뚝 서는 TK(대구·경북) 정치 혁신, 대구 동서 균형발전 완수 등 3가지를 제시했다.

특히 대구 동서 균형발전을 위해 대구시청 신청사의 2028년 완공, 두류관광특구 조성, 두류관광특구와 서대구역을 연결하는 순환 모노레일 추진 등을 국회 차원에서 지원 등을 공약했다.

이어 그는 달서병 출마 이유에 대해 "지리적으로 대구의 한가운데이고 제 임기 중에 (결정된) 대구시청 신청사 예정지이기도 하다"고 강조했다.

권 전 시장은 달서병 현역 의원인 국민의힘 김용판 의원에 대해서는 "제 경쟁 상대가 아니라고 생각한다. 정치인의 경쟁 상대는 자기 자신"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제가 없으면 김용판 의원이 공천받을 수 있나"라며 "그 물음을 스스로 해봐야 한다"고 말했다.

대구=김덕용 기자 kimdy@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LG 가스공사 3연승
    LG 가스공사 3연승
  2. 2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3. 3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4. 4윤석열 부친 묘지 철침
    윤석열 부친 묘지 철침
  5. 5통학버스 화물차 충돌사고
    통학버스 화물차 충돌사고

세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